용호의권 / 아트 오브 파이팅 Art of Fighting

Roms info

  • 롬파일: aof.zip
  • 사이즈: 6.41 MB
  • 카테고리: 대전액션
  • 소스카테고리: Fighter / Versus
  • 에뮬구분: Nebula
  • 버젼: .34b1
  • 년도: 1992
  • 제작사: SNK
  • 소스파일: neodrvr.c
  • 롬구분: 원본(부모롬)

  • Nebula에서 사용가능한 롬파일입니다.
    # Nebula 이용방법


    Roms

    zip형식의 롬파일은 압축해제없이 roms폴더에 그대로 넣어 주어야 합니다..

    aof.zip



    스샷 이미지 더 펼쳐보기

    # title
    # howto
    # select
    # versus
    # gameover

     

    # Story
    용호의 주먹
    욕망과 야망이 소용돌이치는 거리, 사우스 타운.
    힘어떤 사람이 내일을 위해서(때문에) 당신을 걸어 신념없는 약자는 꿈에 깨져 시체를 쬔다-이 야생의 법칙만이,
    이 거리의 단 하나의 규칙이었다.
    이 거리에 도장을 지어 몇 년-극한류가라테 사범, 다쿠마·사카자키도 또,
    이 거리의 약육강식의 규칙을 살아 남아 온 인생의 맹자의 혼자이다.
    「세우고 있고! 료우! 그것 해 버섯으로 한이 감당해낼까!」
    도장내, 다쿠마의 선뜩함으로 한 눈동자의 끝에, 그 료우로 불린 소년은 있었다.
    「…안된다, 안돼…나에게는 무리이다…아버지같이 강하지는 될 수 없어…」
    눈물에 떨리고 기대는 금발의 소년--그 사람이야말로, 장래 「무적 용」이라고 호칭되게 되는 위대한 격투가,
    료우·사카자키였다.
    「여자들주위! 자신의 한계를 판별도 하지 않고 , 는로부터 단념해 뭐라고 한다!」
    다쿠마의 분노의 주먹이, 료우로 향해 신음소리를 올린다.
    「키, 선생님! 벌써 인내해도나! 료우에는…료우에는 무술은 향하지 않은 응이나…」
    무릎을 떨어뜨리는 료우를 감싸도록(듯이), 다쿠마의 앞에 한사람의 소년이 가로막았다.
    그의 이름은 로버트·갈시아. 이탈리아의 대자산가 알버트·갈시아의 혼자 아들이다.
    아버지, 알버트의 시사에 의해, 로버트는 제왕학의 일환으로서 극한류도장에 입문해, 다쿠마를 스승과 우러러보고 있다.
    「…료우, 너가 자기 자신에게 이기지 않는 한정해, 너의 인생은 시작되지 않는 것이다…진정한 「강함」이란 무엇으로 있는지,
    확실히 마음으로 감지하지만 좋다…」
     
    다쿠마는 그 만큼 말을 남기면(자), 료우들에게 등을 돌려 떠나 갔다.
    「…, 건강하다 키나 료우…팥고물비치면(자), 백합 에게 비웃음을 당하는 것으로」
    친구의 그 위로하고의 말에, 지금의 료우에는 다만 힘 없게 수긍할 수 밖에 할 수 없었다.
    그 날의 밤의 일로이다.
    외출한 다쿠마와 아내, 로넷트가 뜻하지 않은 교통사고에 말려 들어간다고 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어린 여동생을 동반해 병원으로 향한 료우는, 거기서 슬픈 현실과 직면한다.
    …어머니는 이미 돌아가지 않는 사람이 되어, 더해, 사고 직후부터 다쿠마는 소식을 끊어 버렸던 것이다.
    이 날로부터, 어린 형제의 단 2명의 생활이 시작되었다.
    도장은 문을 이라고 자리 되어 친구 로버트는 일시 사우스 타운을 떠나는 것을 피할수 없게 되었다.
    「…료우, 와이는 반드시 돌아온다. 그것까지 백합 , 확실히 부탁하는 것으로」
    로버트의 그 말을 충실히 지키는것 같이, 그리고의 료우는 백합을 지키기 위해인 만큼 살았다.
    백합의 웃는 얼굴을 위해, 백합의 행복을 위해, 료우는 여러가지 아수라장을 빠져 나갔다.
    내기 스트리트 투지로 아자가 참지 않는 날들이 계속되어, 몇번이나 자신의 무력함을 저주하는 밤이 계속되었다.
    그러나, 그때마다 생각나는 아버지의 말과 백합의 웃는 얼굴에 격려받아
    료우는 「주먹만으로는 알 수 없는, 인간으로서의 강함」을 기르고 있었다.
    「나에는 지켜야 할 것이 있는, 넘어질 수는 없다」
    그 신념은 소년을 강하게 했다.
    어느덧 료우는 거리에서도 평판의 스트리트 fighter가 되어, 스구루 사계심과 수라의 주먹을 가지는 「무적 용」으로 성장한 것에서 만났다.
    그리고 동시에, 다시 료우들의 앞에 모습을 나타낸 로버트도 또, 「최강의 범」으로 성장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그런 어느 날, 그 사건은 일어났다. 누군가에 의해 가장 사랑하는 여동생, 백합이 데리고 사라져 버렸던 것이다.
    「누가 ! 무엇을 위해서 !」
    몇 안 되는 실마리를 바탕으로, 료우와 로버트는 사우스 타운을 달린다.
    10년전의 교통사고…아버지, 다쿠마의 실종…그리고 백합의 유괴.
    료우는 검은 숙명의 소용돌이를 느끼면서도, 아직 보지 않는 수수께끼의 적에게 향해, 분노의 주먹을 진동시키는 것에서 만났다.
    지금, 용호들의 운명의 톱니바퀴가, 천천히 돌기 시작한다….
    [출전:NEOGEO BATTLE COLISEUM 공식 HP(SNK PLAYMORE)]


    # History

    제작년도 : 1992.09
    개발사 : SNK , 공급사 : SNK
    장르 : 대전격투
    컨트롤러 : 8 방향 레버 + 3 버튼
    시스템기판:SNK 네오지오 멀티 비디오 시스템 (NEO·GEO MVS)
    CPU : 68000, Z80
    사운드칩 : YM2610
    초창기 네오지오로 출시된 대전격투 게임.
    게임의 균형에 문제가 있었지만 게임이야기에 중점에 둔것과 상당히 큰 캐릭터와 확대&축소 기능과 캐릭터의 피해 정도가 얼굴에 표시되는등 드라마틱한 연출이 뛰어났던 게임이다.
    체력이 적어졌을때 '용호난무'라고 하는 초 필살기를 사용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
    네오지오 "100메가 쇼크" 제 1탄 작품이기도 하다.


    # Command


    [ 기본 조작 방법에 대해 ]
    ───────────────────────
    ·레바
    상 요소로 점프, 하 요소로 주저앉아.
    상대와 반대 방향으로 입력으로 방어.
    ←← or→→으로 데쉬.
    ·버튼
    A :약펀치
    B :약킥
    D :도발
    공격 버튼을 계속 누르는 것으로 기력을 회복
    C :A orB 입력 후에C 로 강펀치 or 강킥
    공중에서는 공중 뒤차는 것이 나온다
    A C :캐릭터 특유의 펀치
    B C :캐릭터 특유의 킥


    [ 필살기술 커멘드 표기에 대해 ]
    ───────────────────────
    커멘드는 모두 오른쪽 방향의 경우
    ●:던지기기술
    ○:특수기술
    ◎:필살기술
    ☆:초필살기술(수행에 성공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은폐초필살기술(체력1/4이하, 기력 MAX)


    료우·사카자키
    ───────────────────────
    ●배대되치기 →or← + C
    ○삼각 차는 것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중립or↓ + C
    ○삼각 뛰기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상 요소 + C
    ◎호황권 ↓↘→ + A
    ◎비르트·어퍼 →↓↘ + A
    ◎참열권 →←→ + C
    ◎비연질풍다리 ↙→ + B
    ☆패왕츠바사후권 →←↙↓↘→ + A
    ★용호난무 ↓↘→ + C ·A
    (C ·A 는 C →A 라고 하는 느낌으로 입력)


    로버트·갈시아
    ───────────────────────
    ●참수 던지기 →or← + C
    ○삼각 차는 것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중립or↓ + C
    ○삼각 뛰기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상 요소 + C
    ◎용격권 ↓↘→ + A
    ◎비르트·어퍼 →↓↘ + A
    ◎환영다리 →←→ + C
    ◎비연질풍다리 ↙→ + B
    ☆패왕츠바사후권 →←↙↓↘→ + A
    ★용호난무 ↓↘→ + C ·A
    (C ·A 는 C →A 라고 하는 느낌으로 입력)


    토도 류 흰색(대전만)
    ───────────────────────
    ◎겹침 기대 ↓↘→ + A


    잭·타나(대전만)
    ───────────────────────
    ●보디 slum →or← + C
    ◎극히 너클 파트 ↓↘→ + A
    ◎슬라이딩 ↓↘→ + B
    ◎초드롭 킥 ↙→ + B


    리·파일론(대전만)
    ───────────────────────
    ○삼각 차는 것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중립or↓ + C
    ○삼각 뛰기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상 요소 + C
    ◎철의 손톱 상단 공격 ↓↘→ + B
    ◎철의 손톱 하단 공격 ↓↘→ + A
    ◎백열선풍다리 ↙→ + B
    ◎백열권 →←→ + C


    킹(대전만)
    ───────────────────────
    ○삼각 차는 것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중립or↓ + C
    ○삼각 뛰기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상 요소 + C
    ◎베놈·스트라이크 ↓↘→ + B
    ◎열풍다리 ↓↙← + B
    ◎뛰기2단 차는 것 ↙→ + B


    미키·로쟈스(대전만)
    ───────────────────────
    ◎바닝압파 ↓↘→ + A
    ◎롤링 어퍼 ↓↘→ + B


    존·크로 리(대전만)
    ───────────────────────
    ○삼각 차는 것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중립or↓ + C
    ○삼각 뛰기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상 요소 + C
    ◎메가 스매쉬 ↓↘→ + A
    ◎플라잉 커터 ↙→ + A
    ◎오버드라이브·킥 ↓↙← + B


    Mr. 빅
    ───────────────────────
    ◎그랜드·브라스타 ↓↘→ + A
    ◎크로스 다이빙 ↓↘→↗↑ + A
    ◎롤링·스피아 (컴퓨터만)


    Mr. 카라테
    ───────────────────────
    ●배대되치기 →or← + C
    ○삼각 차는 것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중립or↓ + C
    ○삼각 뛰기 후방 점프중 화면단으로 상 요소 + C
    ◎호황권 ↓↘→ + A
    ◎비르트·어퍼 →↓↘ + A
    ◎참열권 →←→ + C
    ◎비연질풍다리 ↙→ + B
    ☆패왕츠바사후권 →←↙↓↘→ + A


    [ 은폐 요소등에 대해 ]
    ───────────────────────
    킹을 필살기술 이상으로 K.O.

    # 용호의 주먹 2 (C) 1994 SNK
    # 작성:100mshock


    네뷸러, 대전액션, 용호의권/아트오브파이팅

    roms:aof.zip,192,대전액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