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징 스타Blazing 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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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s info

  • 롬파일: blazstar.zip
  • 사이즈: 20.6 MB
  • 카테고리: 슈팅
  • 소스카테고리: Shooter / Flying Horizontal
  • 구분: 마메 ( MAME )
  • 년도: 1998
  • 제작사: Yumekobo
  • 소스: neodrvr.c
  • 버젼: .34rc2
  • 롬구분: 원본(부모롬)

Roms

알집으로 분할된 압축파일입니다.
압축해제후 생성된 blazstar.zip 파일을 roms폴더에 zip파일형식 그대로 넣어주세요.

blazstar.a00   blazstar.a01   blazstar.al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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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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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zstar.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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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y | story.dat

브레이징스타
혹성 렘 리어와 혹성 무트라스는, 몇시, 끝난다고도 알려지지 않는 긴 각을 계속 싸우고 있었다.
원래는 렘 리어의 위성인 무트라스(※)가, 모성렘 리어에 대해서 반기를 바꾸었던 것이다.
에스컬레이트하는 병기 개발의 물결은, 2개의 혹성에 각을 같이 해,
지능을 가지는, 그 자체가 병기의 「유기형 자동 병기 생산공장」을 개발시켰다.
이것에 의해 양혹성은, 또 1개큰 전란의 소용돌이에 삼켜져 가는 일이 되었다.
사람을 시작해 모든 동물들은, 그 「사악한 병기」에 의해 잡혀
차례차례로 「악마」로 모습을 바꿀 수 있어 갔다.
지상으로부터 「사람」이라고 하는 존재가 사라지는데, 7일로 걸리지 않았다.
──누구를 위해 싸우는지?
──무슨때문에 싸우는지?
「악마」에 변모한 사람들은, 그런 의문조차 느끼는 일 없고,
서로의 존재를 걸어, 다만 오로지 싸움의 역사를 계속 뽑았다.
그러나, 그것은 수년후, 「4명」의 자아의 눈을 떠에 의해, 터지는 일이 되었다.
「악마」들은 환희 했다. 자신과는 다른 사람의 부활에……. 자신들 미래에…….
그러나, 「악마」에 모습을 바꾼 사람들은, 속마음에 끓은 그 기쁨과는 정반대로,
주어진 사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활동을,──「사람」과 말하는 존재의 배제를 개시했다.
지금 여기에, 마지막 싸움이 시작된다.
※무트라스는, 위성을 「테라포밍」화 되어 할 수 있던 혹성.
모든 원흉인 「사악한 병기=브라우시라」는 멸망했다.
혹성 렘 리어와 혹성 무트라스간의, 언제 끝난다고도 알려지지 않는 긴 전쟁도,
지금, 여기에, 「사람」의 마음에 눈을 뜬 사람들의 손에 의해 간신히 종결했다.
「브라우시라」에 잡히고 있던 사람들도 해방되어
이것으로, 세상에 평화가 돌아올 것이다…….
「브라우시라」를 넘어뜨린 「그들」은, 이 세계의 평화를 바라면서,
「안주의 땅」을 요구해 여행을 떠나는 것에서 만났다.

History | history.dat


제작년도 : 1998.01
개발사 : SNK , 공급사 : SNK
장르 : 슈팅
컨트롤러 : 8 방향 레버 + 2 버튼
시스템기판:SNK 네오지오 멀티 비디오 시스템 (NEO·GEO MVS)
CPU : 68000, Z80
사운드칩 : YM2610
MVS 시스템으로 나온 슈팅게임 '펄스타'의 후속편으로 나온 게임.
전작과 마찬가지로 CG 렌더링에 의한 캐릭터가 매우 아름다우며 차이점은 메카닉한 캐릭터가 많아진 점이 다르다.
플레이어는 게임 시작시에 특징이 다른 6개의 기체로부터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고 시스템 면에서는 적의 연속 파괴에 의한 보너스 시스템등이 새로 추가되어 있다.

Command | command.dat


[ 기본 조작 방법에 대해 ]
───────────────────────
·레바
캐릭터의 이동
·버튼
A :쇼트
  :rapid 쇼트 (연타)
  :요금 쇼트 (모으고 공격해/4 단계)
B :브레이크 (모으고 공격해 발사중에 사용→확산)
브레이크를 실시하면, 약 3초의 사이 무적이 된다.
브레이크 후는 일정시간 쇼트 게이지를 모으는 것이
할 수 없지만, 파워업이나 보너스 보석을
획득하는 일로, 경직을 캔슬하는 것이 가능.


HELL-HOUND (헤르하운드)
───────────────────────
캐스터·마일드 (블래드 우드)
쇼트 1 + (1) 4 WAY 쇼트
rapid 1.25+(1.25) 6 WAY 쇼트
요금 6.5 데스후레임
브레이크 2.5 헬 burst
보충:() 내의 수치는 호밍탄의 공격력
<성능 해설>
자기의 이동 속도는 약간 늦은이지만, 버릇이 없고
사용하기 쉬운 각종 쇼트가 그것을 보충하고 있다.
rapid 쇼트를 내는데 그만큼 격렬하고
연타할 필요도 없고, 파워업 하는 것으로
호밍탄을 발사할 수 있는 것은 매력적.
요금 쇼트는 일점 집중형으로 공격력이 높다.


WINDINA (윈디나)
───────────────────────
챠오·리파 (주려화)
쇼트 1 웨이브
rapid 1.25 다이 달 웨이브
요금 10(0.25f) 3 WAY 스프레드
브레이크 2(0.125f) 호밍
보충:() 내의 수치는 폭풍의 공격력
f부의 공격력은 1 프레임마다 주는 공격력
<성능 해설>
자기의 이동 속도가 가장 늦지만, 광범위의 공격으로
자코적을 베어 넘겨 가는 상쾌감이 있다.
rapid 쇼트는 가장 내기 쉽다.
요금 쇼트는 적에 해당되면(자) 폭풍이 장시간에
건너 화면상에 남아, 적에게 데미지를 주어 간다.
초심자에게도 사용하기 쉬운 기체.


ARYUSTAILM (아류스테이룸)
───────────────────────
JB (쟌·비스마르크)
쇼트 1.5 레이저
rapid 3(0.25f) 라이트닝보르트
요금 2.5f 소도
브레이크 2f 소도 필드
보충:() 내의 수치는 폭풍의 공격력
f부의 공격력은 1 프레임마다 주는 공격력
<성능 해설>
이동 속도가 빠른 기체. 전방 집중형.
무엇보다도 큰 특징은 요금 쇼트로,
접근전에서 상대에게 데미지를 주는 모양은 정말로 한.
또, 격파한 적은 모두련폭이 된다.
브레이크 하는 일로 적탄을 지우는 바리어가 되지만,
딱딱한 적의 특공에 당하는 일도 있으므로 과신은 금물.
모든 의미로 상급자전용의 기체.


PEPLOS (페프로스)
───────────────────────
창세 어명마설 (오지 않고 읽어백탕나무)
쇼트 1 3 WAY 쇼트
rapid 3 6 WAY 쇼트
요금 3.5 호-리프 레어
브레이크 3 디바인브레스
<성능 해설>
파워업 하지 않는 기체이지만, 생각에 따라서는
최초부터 끝까지 같은 조건으로 싸울 수가 있다고도.
자기의 이동 속도는 최고 속도를 자랑하지만, 공격력이 부족.
rapid 쇼트를 공격하는 일로 약간 해소하지만,
꽤 격렬한 연타를 필요로 한다. 반대로 말하면,
련 쏘아 맞혀에 자신이 있으면 꽤 사용할 수 있다.
요금 쇼트는 헤르하운드와 동계통이지만,
타메가 빠르게 위력은 낮은이 되어 있다.
역시 상급자전용의 기체.


DINO135
───────────────────────
야마자키 나오미 (야마자키 더 보고)
쇼트 1 노멀 쇼트
rapid 0.5/1/1. 5/2 rapid 쇼트
옵션 1[0.33f] 이오
요금 6/18/32/46 스프레드 쇼트
(요금) 8 (확산탄의 위력)
브레이크 0.25f 스프렛드스캇타
보충:[]내의 수치는 이오 자신의 공격력
f부의 공격력은 1 프레임마다 주는 공격력
보충:rapid 쇼트·요금 쇼트는
레벨에 의해 공격력이 달라, 수치는
각각 1/2/3/4 레벨의 공격력
<성능 해설>
이동 속도는 약간 늦은이지만, 파워업 하는 일로
장착되는 이오가 그 부분을 보충한다.
이오는 적탄을 막아, 자기의 이동 방향의 반대측을
공격할 수 있다. rapid로 이오의 방향이 고정된다.
이오의 사용법이 포인트가 되는 테크니컬인 기체.


DINO246
───────────────────────
야마자키 카오루 (야마자키인가 있다)
쇼트 1+(0/3/4/5) 노멀 쇼트
rapid 0.5/1/1. 5/2 rapid 쇼트
옵션 1 1[0.33f] 이오
옵션 2 0.25f 보이저
요금 10/25/40/55 요금 쇼트
브레이크 0.33f 요금 쇼트 브레이크
보충:() 내의 수치는 미사일의 공격력
[]안의 수치는 이오 자신의 공격력
f부의 공격력은 1 프레임마다 주는 공격력
보충:미사일·rapid·요금 쇼트는
레벨에 의해 공격력이 달라, 수치는
각각 1/2/3/4 레벨의 공격력
<성능 해설>
파르스타에서의 자기.
자기의 이동 속도가 가장 늦지만, 파워업 하는 일
그리고 장착되는 보이저·이오의 방어력과
호밍 미사일의 공격력이 꽤 의지가 된다.
보이저·이오는 적탄을 막는 효과를 가져,
이오는 DINO135 와 같은 사용법이 생긴다.
요금 쇼트는 정면 단발이지만 위력이 높고,
경직 시간이 없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다.
그 반면에서 브레이크는 위력이 낮고 사용하기 어렵다.
생각보다는 초심자전용의 기체이지만,
이동 속도의 늦음에 시달리기 쉽다.


[ 아이템에 대해 ]
───────────────────────
[파워업]
4 단계.
득점 배율계 아이템은 약어(^^;
이하는, 두 명 동시 플레이시에,
보너스 보석 대신에 가끔 출현한다.
[미끼 아이템]
일정한 시간, 자기가 100% 적에게 노려진다.
미끼가 된 플레이어에는 시간 경과로 보너스.
또, 일시적으로 자기의 이동 속도가 상승한다.
[스텔스 아이템]
일정한 시간, 요기가 100% 적에게 노려진다.
미끼·스텔스 모두 동일한 아이템을 취하는지,
보너스 보석을 취하면(자) 효과 시간이 연장된다.
미끼·스텔스 모두 요기에 접촉하는 일로,
아이템의 효과를 상대로 옮길 수가 있다.


[ 은폐 요소에 대해 ]
───────────────────────
·칼라 선택
 A :P1칼라
 B :P2칼라
C D :특수 칼라
·은폐 기체
1998/2/14 이후에 플레이→ DINO135 가 사용 가능.
1998/3/14 이후에 플레이→ DINO246 를 포함한,
전 6기가 사용 가능.
·스테이지 셀렉트
자기 선택 화면에서, P1와 P2의 것→과D 를,
화면이 바뀔 때까지 누르고 있을 뿐으로 한다.

# 브레이카즈리벤지 (C) 1997 VISCO
# 작성:Zealot-R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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