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극 타이거 / 트윈 코브라 (세계판)Twin Cobra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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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s info

  • 롬파일: twincobr.zip
  • 사이즈: 378.6 KB
  • 카테고리: 슈팅
  • 소스카테고리: Shooter / Flying Vertical
  • 구분: 마메 ( MAME )
  • 년도: 1987
  • 제작사: Toaplan / Taito Corporation
  • 소스: twincobr.c
  • 버젼: .34b1
  • 롬구분: 원본(부모롬)

Ro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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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ncobr.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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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극 타이거 (일본판) Kyukyoku Tiger (Japan)
ktiger.zip

트윈 코브라 (미국판) Twin Cobra (US)
twincobru.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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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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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y | story.dat

궁극 타이거
STAGE1
T.P.T. 하지만 총력 주어 개발한 공격 헬리콥터 「배틀·타이거」.
거대 전투 항공 모함 쓰리 바에 옮겨져 적의 영토에 지금, 도전하려 하고 있다.
쓰리 바를 날아오르면(자), 최초의 사냥감의 정찰용 헬리콥터를 우연히 만난다.
벼랑에는 적의 잠입을 막으려고 포대가 열을 이루고 있어, 거기로부터 낡은 공장 철거지에 들어가면(자) 전차가 기다리고 있다.
공장을 빠지면(자) 주택지가 보여 온다. 거기는 싸움의 희생자가 된 사람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전차가 꿈틀거리고 있었다.
주택지를 후에 적의 제일 기지에 잠입하지만, 거기에는 전차나 공격용 전투 헬리콥터나 대형 전차 T-A1가 기다려 짓고 있다.
제일 작전의 개시다!
STAGE2
제일 작전을 종료하면(자) 아군의 항공 모함 미리바가 기다리고 있다. 해상에 들어가면(자) 적의 소형 보트나 구축함, 호위함등이 있다.
이동 기지라고도 불리는 거대 전투 항공 모함 진베인이 모습을 보였다. 진베인은 대형의 대포를 장비 되어 있기 때문에(위해), 고전을 강요당한다.
그리고 그것을 원호하려고 항공 모함의 오타케비대나 갑판 위에서는 2련포를 가지는 그린 발사장치가 이쪽을 노리고 있다.
항공 모함아래로부터는 호바크라후트의 아브라게 A-1, A-2가 공격을 걸어 온다. 그리고 다음의 섬이 보여 왔다.
돌층계 위에는 포대가 있어, 다리 위에서는 전차가 돌아다니고 있다. 그것을 빠지면(자) 대형 전차 T-B1가 기다려 짓고 있었다.
제2 작전의 개시다!
STAGE3
작전을 종료해, 아군의 항공 모함을 후에 적의 항구에 공격을 건다. 건물중에서 전차가 모습을 나타내, 하늘에서는 전투 헬리콥터나 장거리폭격기의 공격을 받아
정박중의 전함이나 보트도 공격의 손을 느슨하게하지 않는다. 항구의 저쪽 편의 큰 길에서는, 대형 전차 T-C3, T-C4가 배회하고 있다.
제3 작전의 개시다!
STAGE4
미리바에 무사착함. 바다의 저 편에서는 대형 전투 보트가 떼를 지어, 그 후 (분)편에게는 전함 그린십이 이쪽을 향해 온다.
소형 보트나 전투 헬리콥터도 만만치 않아졌다. 제4섬이다. 거기는 전면 기지가 되어 있어 지하로부터 공격을 걸어 온다.
도로를 이동중의 2련포그린 발사장치도 깔볼 수 없다. 그 후 (분)편에게는 포대가 열을 이루고 있어,
그 또 후방에는 대형 전차 T-D5, T-D6가 기다려 짓고 있었다.
제네번째 작품전의 개시다!
STAGE5
제5의 섬. 거기에는 적의 요새가 우뚝 솟고 서 있다. 모래 사장에 들어가면(자) 부락이 보여 온다.
그 부락에도 사람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2련포의 그린 발사장치가 꿈틀거리고 있었다.
하늘에서는 전투 헬리콥터나 장거리폭격기가 공격을 걸어 온다.
초원에서는 연못의 주위를 전차가 움직여, 대형 수송기 오타케비대의 공격도 늘어나 왔다.
공항을 빠지면(자) 드디어 적의 요새가 보여 온다. 요새와의 굉장한 공격을 주고 받아 거대 요새 A를 파괴해라!
제5 작전의 개시다!
STAGE6
거대 요새 A를 파괴해 다음의 섬에 탑승한다. 여기로부터는 적도 총력을 들고 전차도 파워업 했다.
적의 공장지대에 들어가면(자) 적은 일제히 공격을 개시해 온다.
주택지에도, 그 또 앞의 기지에도, 적의 공격은 전보다도 굉장한 것이 되어 왔다.
기지의 후방에서는 대형 전투 탱크 T-E7와 T-F8가 기분 나게 배회하고 있다.
제6 작전의 개시다!
STAGE7
해상에서는 미리바를 날아오르면(자) 소형 보트가 좌우로 이동하면서 공격을 해 온다.
구축함이나 호위함, 그리고 거대 전투 항공 모함 진베인의 형제귀감의 그라지인도 모습을 나타냈다.
그라지인은 진베인보다 대포의 수가 많기 때문에, 꽤 격렬한 싸움이 된다.
게다가, 그 호위에 오타케비대도 공격을 걸어 오므로, 여기를 빠지는 것은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다.
7번째의 섬이 보여 왔다. 방파제에서는 그린 발사장치가 적의 잠입을 막으려고, 이쪽을 노리고 있다.
보스의 T-G95, 그린드기야가 나타났다. 이것은 2대가 이어지고 있기 (위해)때문에, 지금까지의 보스보다 만만치 않다.
제7 작전의 개시다!
STAGE8
적의 항구에 잠입. 방파제에는 파워업 한 전차가 꿈틀거려, 좌측에서는 소형 보트가,
우측에서는 그린 발사장치가 공격을 걸어 온다. 그린십이나 대형 전투 보트가 정박하면서 공격해 온다.
정박하고 있는 운반배 위를 전차가 이동해, 이쪽을 노린다.
항구를 빠져 저쪽 편의 큰 길에는, 대형 전차 T-B2, T-B3가 이쪽을 방문하면서 배회하고 있다.
제8 작전의 개시다!
STAGE9
해상에 들어가면(자) 호바크라후트의 아브라게가 2대 기다려 짓고 있었다.
그리고, 그 후 (분)편에서는 대형 전함 보트가 열을 이루어, 게다가 그 후 (분)편에서는 그린십이 원호하러 온다.
배를 무리를 앞설 수 있으면(자) 제2 전면 기지에 들어간다. 여기는 지면이 갈라져 총알을 날리는 포대가 있다.
그 후 (분)편에서는, 구식의 대형 전차 T-C3가 2대 이동하고 있다. 마지막 보스가 나타났다.
제9 작전의 개시다!
STAGE10
드디어 마지막 섬이다. 여기의 거대 요새를 치면 적의 전력의 것1/3을 잃게 할 수가 있다.
모래 사장에는 포대가 설치되어 민가에는 전차가 돌아다녀,
벼랑의 공장에는 전투 헬리콥터가, 초원에 들어가면(자) 포대와 전차가 기다려 짓고 있다.
공항을 빠지고 드디어 라스트의 거대 요새다. 최종전. 거대 요새 B, C를 파괴해라!

History | history.dat


Twin Cobra (c) 1987 Taito Corp.
A vertically scrolling shooter.
- TECHNICAL -
Game ID : TP-011
Prom Sticker : B30
Main CPU : 68000 (@ 7 Mhz), Z80 (@ 3.5 Mhz), TMS32010 (@ 3.5 Mhz)
Sound Chips : YM3812 (@ 3.5 Mhz)
Screen orientation : Vertical
Video resolution : 240 x 320 pixels
Screen refresh : 54.88 Hz
Palette colors : 1792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2
- TRIVIA -
Developed by Toaplan.
Released in October 1987.
Licensed to Romstar for US distribution (November 1988).
This game is known in Japan as "Kyukyoku Tiger".
Soundtrack releases :
Kyukyoku Tiger - G.S.M. Taito 2 [Pony Canyon / Scitron - D28B0008 - 1988.11.21]
- UPDATES -
Difference between Twin Cobra and Kyukyoku Tiger :
* T.C. supports two simultaneous players.
* K.T. supports two players, but only one at a time. For this reason, it also supports Table Top cabinets.
* T.C. stores 3 characters for high scores.
* K.T. stores 6 characters for high scores.
* T.C. heros are Red and Blue for player 1 and 2 respectively.
* K.T. heros are grey for both players.
* T.C. dead remains of ground tanks are circular.
* K.T. dead remains of ground tanks always vary in shape.
* T.C. continues new hero and continued game at current position.
* K.T. continues new hero and continued game at predefined positions.
* After dying and your new hero appears, if you do not travel more than your helicopter length forward, you are penalised and moved back further when your next hero appears.
* K.T. Due to this difference in continue sequence, "Kyukyoku Tiger" is MUCH harder, challenging and nearly impossible to complete !
- SERIES -
1. Twin Cobra (1987)
2. Twin Cobra II (1995)
3. Kyukyoku Tiger II Plus (1997, Sega Saturn)
- STAFF -
Music & sound created by : Tatsuya Uemura
- PORTS -
* Consoles :
Nintendo Famicom (1989)
Sega Mega Drive (1991)
FM Towns Marty (1994, "Kyukyoku Tiger")
Sony PlayStation (1996, "Toaplan Shooting Battle 1")
* Computers :
Commodore C64 (1988)
- SOURCES -
Game's rom.
Machine's picture.

Command | command.dat


[ 기본 조작 방법에 대해 ]
───────────────────
·레바
캐릭터의 이동
·버튼
A :쇼트
B :폭탄


[ 무기에 대해 ]
───────────────────
레드 :초기 장비. 전방 쇼트.
그린:레이저를 전방 일직선에.
블루 :기관포를 선형에.
옐로우:기관포를 상하 좌우에.


[ 치트에 대해 ]
───────────────────
:0:030023:2E:000:Invincibility
:0:030038:80:500:Invincibility (2/2)
:0:031871:0A:000:Infinite Lives
:0:03005B:00:000:Weapon - Shot
:0:03005B:2C:000:Weapon - Laser
:0:03005B:58:000:Weapon - Multiway
:0:03005B:84:000:Weapon - 4-sides
:0:03004B:28:000:Max Weapon - Shot
:0:03005B:00:500:Max Weapon - Shot (2/2)
:0:03004B:28:000:Max Weapon - Laser
:0:03005B:2C:500:Max Weapon - Laser (2/2)
:0:03004B:28:000:Max Weapon - Multiway
:0:03005B:58:500:Max Weapon - Multiway (2/2)
:0:03004B:28:000:Max Weapon - 4-sides
:0:03005B:84:500:Max Weapon - 4-sides (2/2)
:0:03004D:09:000:Infinite Bombs
:0:000000:00:999:[ for Player 2 ]
:0:030083:2F:000:Invincibility
:0:030098:80:500:Invincibility (2/2)
:0:031873:0A:000:Infinite Lives
:0:0300BB:00:000:Weapon - Shot
:0:0300BB:2C:000:Weapon - Laser
:0:0300BB:58:000:Weapon - Multiway
:0:0300BB:84:000:Weapon - 4-sides
:0:0300AB:28:000:Max Weapon - Shot
:0:0300BB:00:500:Max Weapon - Shot (2/2)
:0:0300AB:28:000:Max Weapon - Laser
:0:0300BB:2C:500:Max Weapon - Laser (2/2)
:0:0300AB:28:000:Max Weapon - Multiway
:0:0300BB:58:500:Max Weapon - Multiway (2/2)
:0:0300AB:28:000:Max Weapon - 4-sides
:0:0300BB:84:500:Max Weapon - 4-sides (2/2)
:0:0300AD:09:000:Infinite Bom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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