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디우스다! (국제판)Parodius DA! (World, set 1)

마메롬파일은 마메에뮬레이터로 실행할수 있습니다.
마메 에뮬레이터 실행방법 알아보기

Roms info

  • 롬파일: parodius.zip
  • 사이즈: 1.35 MB
  • 카테고리: 슈팅
  • 소스카테고리: Shooter / Flying Horizontal
  • 구분: 마메 ( MAME )
  • 년도: 1990
  • 제작사: Konami
  • 소스: parodius.c
  • 버젼: .72
  • 롬구분: 원본(부모롬)

Roms

zip형식의 롬파일은 압축해제없이 roms폴더에 그대로 넣어 주어야 합니다..

parodius.zip

 

Clone Roms Info (클론)

파로디우스다! - 신화에서 웃음으로 (세계판, 세트 2) Parodius DA! (World, set 2)
parodiusa.zip

파로디우스다! - 신화에서 웃음으로 (일본판) Parodius DA! (Japan)
parodiusj.zip

 

스샷 이미지 더 펼쳐보기

 

# title
# select
# bosse
# gameover
# score
 

Story | story.dat

파로디우스다! -신화로부터 웃음에―
서기 1990년, 소련 민주화의 동향이 주목받고 있는 무렵, 전세계의 사람들은 꿈을 잃어버리고 있었다.
공무원들은 사복을 살찌우는 것을 지복으로 해, 아이들은 부모보다 PC를 사랑해(머더 콤플렉스가 아니고 PC! ), 여성 사원은 섹슈얼 해러스먼트의 원망해 푸는 째-와 일어서,
젊은이는 인류 멸망의 위기를 느끼면서도 게임센터에 다니고 있었다.
이것들 모든 악의 근원은······? 말하는 것도 해나, 책으로 된 수수께끼의 대다코였던 것이다!
그 무렵, 숙적 버그와의 사투를 끝내 유급휴가를 얻어, 시골에서 한가롭게 백성 일에 열심히 하는 MR. 파로디우스 일낙지의 모습이 있었다.
우리 집의 집장사 단지에 돌아가 우주 신문을 본 그는, 놀란 나머지 마나판으로부터 구르고 떨어질 것 같게 되었다!
거기에는 지금 지구를 요란하게 하고 있는 수수께끼의 대다코의 얼굴 사진이 있었다.
「과-!」
뭐라고 그것은 2년 전부터 행방불명이 되어 있던 그의 아버지였던 것이다!
거기에 신문을 본 구면의 친구가 달려 들었다.
빅크바이파. 제3차 G대전 종결후 퇴역 해, 싶어 나무가게에 듀다. 58세.
펜 타로. 취미 에어건 짓거리. 펭귄과 펜자의 사이로 할 수 있어 버렸다 아이. 9세.
트인비. 쌍둥이의 형제의 어느 쪽인지. 사랑스러운 얼굴로 적을 학살하는 무서운 놈. 17세.
낙지는 진상을 찾기 (위해)때문에, 동료와 함께 다시 지구를 목표로 해 여행을 떠났다!
[출전:파로디우스다! ~신화로부터 웃음에∼ 오리지날 게임 사운드 트랙(KICA 1011)]
서기 1990년, 20 세기나 나머지 불과와 다가왔을 무렵.
전세계의 사람들은 꿈을 잃어버리고 있었다. 공무원들은 사복을 살찌우는 것을 지복으로 해,
머더 콤플렉스였던 아이들은 PC를 사랑하게 되어, 여성 사원은 성희롱의 원망해 푸는 째,
(와)과 일어서, 젊은이들은 인류 멸망의 위기를 느끼면서도, 게임센터에 다니고 있었다.
이러한 모든 악의 근원은…? 무려 말하는 것도 해나, 땋아 늘인 머리두에 Gopher의 얼굴을 한 대다코였던 것이다!
그런데 그 무렵, 숙적 버그와의 사투를 끝낸 Mr. 파로디우스 일낙지는,
유급휴가를 얻어 시골에서 한가롭게 들일에 열심히 하고 있었다.
집장수 낙지 단지의 우리 집에 돌아가, 우주 신문을 본 그는, 놀란 나머지 마나판으로부터 구르고 떨어질 것 같게 되었다!
거기에는, 지금 지구를 요란하게 하고 있는 수수께끼의 대다코의 얼굴 사진이 있었다.
「과-! 」무려 그것은 2년 전부터 행방불명이 되어 있던 그의 아버지였던 것이다!
거기에 신문을 본 구면의 친구가 달려 들었다.
“빅크바이파”제3차 G대전 종결후 퇴역 해, 싶어 나무가게에 전직. 58세.
“펜 타로”취미는 에어건 짓거리. 펭귄과 펜자의 사이로 할 수 있어 버렸다 아이. 9세.
“트인비”쌍둥이의 형제의 한사람. 귀여운 얼굴로 적을 학살하는 무서운 놈. 17세.
이만큼 모이면 백 인력? 와글와글 와글와글, 의지가 되는지 되지 않는이든지. 그리고는 들이 될 수 있는 산이 되어라.
사건의 진상을 찾기 (위해)때문에, 낙지는 동료들과 함께 다시 지구를 목표로 해 여행을 떠난 것에서 만났다!
[출전:FC판 파로디우스다! (코나미)]
서기 1990년, 20 세기나 나머지 불과와 다가왔을 무렵. 전세계의 사람들은 꿈을 잃어버리고 있었다.
공무원들은 사복을 채우는 것을 지복으로 해,
아이들은 부모보다 PC를 사랑해(머더 콤플렉스는 아니고 PC! ),
여성 사원은 섹슈얼 해러스먼트의 원한을 푸는 째, 라고 일어서,
젊은이는 인류 멸망의 위기를 느끼면서도 게임센터에 다니고 있었다.
이 모든 악의 근원은···?말하는 것도 해나, 책으로 된 수수께끼의 대다코였던 것이다!
그 무렵, 숙적 버그와의 사투를 끝내 유급휴가를 얻어,
시골에서 한가롭게 들일에 열심히 하는 Mr. 파로디우스 일, 낙지의 모습이 있었다.
우리 집의 집장사 단지에 돌아가 신문을 본 그는, 놀란 나머지 마나판으로부터 구르고 떨어질 것 같게 되었다!
거기에는 지금 지구를 요란하게 하고 있는 수수께끼의 대다코의 얼굴 사진이 있었다.
「아빠!」뭐라고 그것은 2년 전부터 행방불명이 되어 있던 그의 부친이었던 것이다!
거기에 신문을 본 옛친구가 달려 들었다.
·빅크바이바···제3차 G대전 종결후 퇴역 해, 타코야끼가게에 듀다. 58세.
·펜 타로···취미 에어건 짓거리. 펭귄과 펜자의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 9세.
·트인비···쌍둥이의 형제의 어느 쪽인지. 사랑스러운 얼굴로 적을 학살하는 무서운 놈. 17세.
낙지의 진상을 찾기 (위해)때문에, 동료와 함께 다시 지구를 목표로 해 여행을 떠났다!
[출전:X68판 파로디우스다! (코나미)]
서기 1992년. 세계의 역사가 어지럽게 변동해, 21 세기까지 남기는 곳(중) 낙지8…
야8년 통트라고 하는데, 전세계의 사람들은 꿈을 꾸는 것을 잊고 떠나고 있었다.
공무원들은 사복을 채우는 것을 지복으로 해, 머더 콤플렉스 아가들은 PC를 사랑하게 되어,
여자 사원은 성희롱의 원한이 붓는 째! (와)과 일어서,
젊은이들은 동료끼리 마음 다니는 일 없이 게임센터에 다니고 있었다.
인류 멸망의 위기마저 예감 시키는, 이러한 모든 악의 근원은?
…무려 말하는 것도 해나, 화성인도 깜짝의 수수께끼의 대다코라고 하는 소문하다!
그 무렵, 숙적 버그와의 사투를 끝낸 Mr. 파로디우스 일낙지는,
유급휴가를 얻어 시골에서 한가롭게 들일에 열심히 하고 있었다.
집장사 낙지 단지의 우리 집에 돌아가, 「우주의 여러분 신문」을 본 그는 놀란 나머지 마나판으로부터 구르고 떨어질 것 같게 되었다!
「과 아빠!」
거기에는 지금, 지구나라고 있는 수수께끼의 대다코의 얼굴 사진이 있었다.
무려 그것은 2년 전부터 자취을 감추고 있는 그의 아버지가 아닙니까!
거기에 신문을 본 구면의 친구가 달려 들었다.
【빅크바이파】
제3차 G대전 종결후, 퇴역 해 싶어 나무가게를 시작한다. 58세.
【트인비】
쌍둥이의 잔당. 예쁜 얼굴 해 하데에 적을 여덟 개 차는 코와이나 개. 17세.
【펜 타로】
취미는 에어건 짓거리. 남극 모험가의 펭귄과 펜자의 사이로 할 수 있던 아이. 9세.
이만큼 모이면 백 인력? 와글와글 와글와글, 의지가 되는지 되지 않는이든지, 후는 들이 될 수 있는 산이 되어라.
이렇게 해, 낙지는 일의 진상을 찾기 (위해)때문에, 동료와 함께 다시 지구를 목표로 해 여행을 떠났다!
과연, 부모와 자식의 대면 될까?
지금 여기에 우주 사상 최대 최악의 「부모와 자식 현가」가 막을 연다.
…좋은 귀찮다. …
[출전:i어플리·보더 폰 라이브! 판 코나미 넷 DX 파로디우스다! (코나미)]

History | history.dat


Da! - Shinwa kara Owarai e (c) 1990 Konami.
Created as a parody of Konami's own superb and challenging "Gradius" series of shoot-em-ups, Da! acquired its own identity and would spawn sequels of its own. It maintained the same intuitive power-up system of "Nemesis", "Salamander" et. al. but adopted a graphical style that was entirely its own; something that becomes evident at the very start of the game when players can chose to pilot either a penguin or an octopus rather that the traditional Gradius ship. ' eccentricity and unique humour is further demonstrated soon after the game begins; as players face such enemies as a giant belly-dancing woman and a half-cat/half-boat creature.
- TECHNICAL -
Game ID : GX955
Main CPU : KONAMI
Sound CPU : Z80
Sound Chips : YM2151, K053260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288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60.00 Hz
Palette colors : 2048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3
- TRIVIA -
Released in April 1990.
The title of this game is a combination of two words : Parody + "Gradius" = . The subtitle of this game translates from Japanese as 'From Myth to Joke', which is a homage to the "Gradius III" subtitle : 'From Legend to Myth'.
During the game's attract mode, potential players are presented with a short history tour of the Nemesis series, as the title screen of each of 's prequels are introduced'; watched, in typical style, by a crowd of blue and pink penguins.
Pentarou is from the MSX game "Antarctic Adventure".
The second boss (Patrotic Eagle) is similar to the first boss of "Gradius 2" (phoenix). This boss is often coined as a reason why was never released in the U.S.
The Vegas dancer near the end of the second stage is similar to the robot spider near the end of "Gradius 2". She appears in other games as well.
Stage 1 crucial part music is a remix of 'Symphony No.9 4th Movement', by Beethoven.
Stage 1 boss music is a remix of 'The Flight of the Bumble Bee', by R. Korsakov.
Stage 2-1 music is a remix of 'Op.71a the Nutcracker', by P. Tchaikovsky.
Stage 2-2 music is a remix of the music from "Gradius III".
Stage 2 boss music is a remix of the music from "Gradius II".
Stage 3 music is a megamix of 'Op.71a the Nutcracker', by P. Tchaikovsky. And 'Overture to William Tell', by G. Rossini.
Stage 3 boss music is a remix of 'Orph? aux enfers', by J. Offenbach.
Stage 4 music is a remix of 'Danse du sabre', by A.I. Khachaturyan.
Stage 5 music is a remix of 'L'Arisienne suite No.2', by G. Bizet.
Stage 6 music is a remix of 'from Gunkan March', by Japanese Martial Song.
Stage 6 boss music is a remix of the music from "Gradius".
Stage 7 music is a remix of 'Op.71a the Nutcracker Valse des Fleurs', by P. Tchaikovsky.
Stage 8 music is a megamix of 'Violine Konzert e moll', by F. Mendelssohn. And 'Unter dem Doppeladler', by J. F. Wagner.
Stage 9 music is a megamix of 'Peer Gynt Suite', by E. Grieg. And 'Swan Lake', by P. Tchaikovsky.
Stage 9 boss music is a remix of 'William Tell Overture', by G. Rossini.
Stage 10 and Stage 10 boss music are remix of music from "Gradius".
King Records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 Da! Original Game Soundtrack - KICA-1011) on 21/07/1990.
- SERIES -
1. - Tako wa Chikyuu o Sukuu (1988, MSX)
2. Da! - Shinwa kara Owarai e (1990)
3. Gokujyou ! - Kako no Eikou wo Motomete (1994)
4. Jikkyou Oshaberi (1995, Nintendo Super Famicom)
5. Sexy (1996)
- STAFF -
Main programmers : Chichibinta, Tsukasa
Sub-programmer : Tyuken
Character designers : GaKincho, Touyou Syoutarou, Takemasa.M, Mory-Wandyu, Mikachan
Sound : -Cameo- Matano, -Dokuo- Umeno
Hard designer : Dendou Konishi
Tool designers : Au Toshimi, Kanton Ten
- PORTS -
* Consoles :
Nintendo Game Boy (1991)
NEC PC-Engine (1992)
Nintendo Famicom (1992)
Nintendo Super Famicom (1992, " Non-Sense Fantasy")
Sony PlayStation (1994, " Deluxe Pack")
Sega Saturn (1995, " Deluxe")
Sony PSP (2007, " Portable")
* Computers :
Sharp X68000 (1991)
- SOURCES -
Game's rom.

Command | command.dat


[ 기본 조작 방법에 대해 ]
───────────────────────
·레바
캐릭터의 이동
·버튼
A :쇼트
B :미사일/벨 파워
C :파워업


[ 파워업에 대해 ]
───────────────────────
·빅크바이파
[SPEED UP] 5속까지
[MISSILE] 하부↘에 미사일
(DOUBLE) 전방→&기울기상↗에 쇼트
(LASER) 정면으로 관통 레이저
[OPTION] 4개까지
[SHIELD] 쉴드(shield) (전면)
( )(은)는 병용 불가.
☆낙지 (Mr. 파로디우스)
[SPEED UP] 5속까지
[2-WAY] 기울기상↗&기울기하↘에 미사일
(TAILGUN) 전방→&후방←에 쇼트
(RIPPLE LASER) 퍼지는 링상태 레이저
[OPTION] 4개까지
[OCTOPUS TRAP] 쉴드(shield) (전면)
( )(은)는 병용 불가.
·트인비
[SPEED UP] 5속까지
[ROCKET PUNCH] 정면으로 펀치 공격
(TAILGUN) 전방→&후방←에 쇼트
(3-WAY) 전면 3(분)편↗→↘에게 쇼트
[OPTION] 분신. 3개까지
[FORCE FIELD] 포스 필드 (전체)
( )(은)는 병용 불가.
·펜 타로
[SPEED UP] 5속까지
[POTON] 하부↘에 관통 미사일
(DOUBLE) 전방→&기울기상↗에 쇼트
(SPREAD GUN) 정면으로 폭발탄
[OPTION] 분신. 3개까지
[BUBBLE] 포스 필드 (전체)
( )(은)는 병용 불가.


[ 벨에 대해 ]
───────────────────────
☆한 번 벨을 취하면(자), 그 때 치고 있는 바리어의
 파워업이 무효가 된다.
노랑:득점.
빨강:「국일문자」세로에 일직선의 무적 지대가 나타난다.
  이것과 겹쳐지면(자) 지형에 대해서도 무적이 된다.
파랑:화면상의 적모두에 데미지를 주는 폭탄.
  3발까지 스톡 가능.
  또, 그 때 지형의 색이 흑에 변화하지만,
  이 순간 지형을 빠져 나가는 것이 가능.
초록:자기와 옵션이 거대화, 일정시간 무적.
흰색:메가폰으로부터 「말」이 발사, 적이나 총알을 지운다.
  ·튼
  ·E=mc2!
  ·인생 장미색
  ·불고기 정식
  ·새로운 치장 개점 출혈 큰서비스
  ·저변×높이÷2
  ·당신은 신을 믿습니까?
  ·급료 올려!
  ·그녀를 갖고 싶다
  ·이 가문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인가
  ·여왕 마마라고 불러!
  ·너는 이미 죽어 있다


[ 테크닉등에 대해 ]
───────────────────────
·레이저 와인더-
레이저는 발사 후도 빅크바이파에 Y좌표를
맞추어 이동한다. 이것을 이용해 빅크바이파를
상하에 능숙하게 컨트롤 하는 일로,
지형 넘어로적의 파괴가 가능.
요령은, 레이저 발사 후 곧바로 이동은 아니고
레이저를 완전하게 발사하고 나서 이동하는 일.
·옵션 헌터
옵션의 4번째를 장비 하면(자) 타이머가 돌아
시작해 울음 소리(? )(이)가 6회 울면(자) 움직이기 시작한다.


[ 치트에 대해 ]
───────────────────────
:0:18B1:01:000:Invisible:Can't catch Bells either
:0:1867:10:000:Infinite Lives
:0:1893:01:000:Select Speed
:0:1893:02:000:Select Missile
:0:1893:03:000:Select Double
:0:1893:04:000:Select Laser
:0:1893:05:000:Select Option
:0:1893:06:000:Select "? "
:0:1893:07:000:Select Shield
:0:1894:01:000:Speed 1
:0:1894:02:000:Speed 2
:0:1894:03:000:Speed 3
:0:1894:04:000:Speed 4
:0:18AC:89:000:Always Blue Bellpower
:0:18AD:01:500:Always Blue Bellpower (2/2)
:0:189F:00:998:Show "Option" counter
:0:1881:00:000:Always Difficulty = Easy
:0:1881:0F:000:Always Difficulty = Hard
:0:1881:F0:000:Always Difficulty = VeryHard
:0:1881:00:998:Watch Difficulty Timer
:0:1BAE:00:000:Sound Test Timer Stop:[PL2 Start]Next Code

#페리오스

슈팅, 파로디우스다!(국제판) 횡스크롤

roms:parodius.zip,100,슈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