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타르의 귀환 The Return of Ish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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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s info

  • 롬파일: roishtar.zip
  • 사이즈: 111.64 KB
  • 카테고리: 액션
  • 소스카테고리: Maze / Fighter
  • 구분: 마메 ( MAME )
  • 년도: 1986
  • 제작사: Namco
  • 소스: namcos86.c
  • 버젼: .35b13
  • 롬구분: 원본(부모롬)

Roms

zip형식의 롬파일은 압축해제없이 roms폴더에 그대로 넣어 주어야 합니다..

roishtar.zip

 

 

 

# title
# select
# gameover
 
# flyer

Story | story.dat

이시타의 부활
황금의 기사 길은 수많은 위기를 넘어 훌륭히 드르아가 타도를 완수했다.
붙잡히고 있던 애인 조개도 드르아가의 마력이 풀려 인간의 모습에 돌아올 수가 있었다.
드르아가의 마력에 의해 수복되고 있던 탑은, 마력을 잃으면(자) 다시 원의 폐허로화했다.
monster들은 보다 광포하게 되어, 두 명은 출구마저도 모르게 되어 버렸다. 하지만,
이 암흑의 세계를 구하기 (위해)때문에 조개와 길은, 여신 이시타의 힘의 근원 「블루·크리스탈·라드」를 손에,
어떻게 해서든지 탑을 탈출해야 한다.
[출전:이시타의 부활 업무용 판촉 광고지(남코)]

History | history.dat


The Return of Ishtar (c) 1986 Namco.
- TECHNICAL -
Namco System 86 hardware
Game ID : RI
Main CPU : (2x) M6809 (@ 1.536 Mhz), HD63701 (@ 1.536 Mhz)
Sound Chips : YM2151 (@ 3.57958 Mhz), Namco 8-channel WSG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288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60.61 Hz
Palette colors : 512
Players : 1
Control : Double 8-way joysticks
Buttons : 2
- TRIVIA -
Released in July 1986. The Return of Ishtar is the first game from Namco to feature a 'password function'.
Alfa Records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Namco Game Music Vol.1 - 28XA-170) on 25/07/1987.
- SERIES -
1. The Tower of Druaga (1984)
2. The Return of Ishtar (1986)
3. The Quest of Ki (1988, Nintendo Famicom)
4. The Blue CrystalRod (1994, Nintendo Super Famicom)
5. The Nightmare of Druaga - Mysterious Dungeons (2004, Sony PlayStation 2)
- STAFF -
Game designer : Masanobu Endoh
Character designer : Yuichiro Shinozaki
Programmer : Naito
Musics and sound effects : Junko Ozawa
- PORTS -
* Consoles :
Sony PlayStation (1996, "Namco Museum Vol.4")
Nintendo Wii (2009, "Virtual Console Arcade")
* Computers :
Sharp X68000 (1986)
Fujitsu FM7 (1986)
PC (1987)
MSX2
PC [Windows, CD-Rom] (2001)
- SOURCES -
Game's rom.

Command | command.dat


[ 기본 조작 방법에 대해 ]
──────────────────────
☆조개
 왼쪽 8 방향 레바…이동 및 주문의 선택
 A …주문 사용 버튼
 B …주문 선택 버튼
 B 를 누른 채로 레바를 상하 좌우에 움직이는 것
에 의해 주문을 선택해, A 로 주문을 사용한다.
☆길
 오른쪽 8 방향 레바만으로 조작
 적이 일정 거리에 가까워지면(자) 자동적으로 검을 뽑는다. 적
 (와)과 교차하는 일에 의해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이
 할 수 있다.
조개는 적에게 접하면(자) 즉사, 길은 체력이 0(게이
지는 적과 교차시, 화면 우하에 표시된다)가 된다
(와)과 죽어 버린다. 어느 쪽인지가 죽어 버리면(자) 게이
무오바.


[ 게임 모드에 대해 ]
──────────────────────
코인을 투입한다고 아래와 같이 3 모드를 선택 할 수 있다
 ○NEW GAME
 처음으로 플레이 하는 경우에는 이 모드.
  조개와 길의 이름을 3 문자 이내에 입력한다.
  
  좌측은 조개의 이름 입력으로, 왼쪽 레바로 문자
  선택, 왼쪽 버튼으로 입력 결정.
  
  우측이 길의 이름 입력으로, 오른쪽 레바로 문자
  선택, 오른쪽 버튼으로 입력 결정이 된다.
  
  다음에 성별을 결정한다. MALE가 남성, FEMALE
  하지만 여성. 레바로 선택 후, 버튼으로 결정.
  
  이러한 입력이 종료후 게임이 스타트 한다
 ○LAST GAME CONTINUE
 직전에 게임·오버로 된 게임의 속
  나무를 실시할 때에 선택한다.
  
  다만, 게임·오버로 된 방의 빨강
  의 문에서 나와 즉게임 스타트가 된다
  의로, 갑자기 적이 덮쳐 오는 방도 있어
  그리고 주의.
 ○PASSWORD GAME CONTINUE
  전회의 패스워드를 입력해, 게임의 계속
  (을)를 하고 싶을 때에 선택한다.
  
  여기를 선택했을 경우, NEW GAME시와 같이 네
  무 입력과 성별 입력이 있다. 그 후 파스워
  드·타입의 선택이 된다.
  ·KI
   조개의 주문과 방수의 계속. 길은 초기치
  
  ·GIL
   길의 체력만 계속. 조개는 초기치이며
   더욱 룸 1으로부터 개시가 된다.
  ·KI & GIL
   통상은 이것을 선택한다. 조개와 길의 능력
   (을)를 계속해, 방수도 계속한다.
☆패스워드 입력
 좌측의 6자리수에 조개, 오른쪽의 4자리수에 길의 패스워드
 (을)를 입력한다. 이 패스워드는, 이름·성별로
 대응하고 있으므로 항상 이름·성별을 같게 하는거야
 차면 안 된다.
 패스워드를 입력해, 실수가 없으면 스타
 트·룸 선택 화면으로 옮긴다. 플로어 이동시에 겉(표)
 나타나는 3 문자의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일에
 라고 그 플로어로부터 게임을 스타트 할 수 있다


[ 캐릭터 ]
──────────────────────
◎(은)는 바이탈리티
○은 recover·포인트
△(은)는 스피드
EX는 경험치
ME는 MAX 경험치
□(은)는 등장 룸
◎생명력
각 monster의 체력의 일. 길이 노우·쉴드(shield)
그리고 싸우면 줄여지는 체력+1이며 파이어·보
르가 효과가 있는 monster라면 생명력분만큼
파이어·볼을 던지면 넘어뜨릴 수 있다. 또, 조개
의 프로텍션의 1회분은 길의 생명력 3
포인트분과 같다.
△recover·포인트
길이 monster를 넘어뜨렸을 때 회복하는 바이타리테
의 양의 일.
ME…MAX 경험치
[ 경험치에 대해 ]의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 상한」
의 항참조의 일.
──────────────────────
☆조개
 이 게임의 주인공. monster를 넘어뜨려 이득등
 경험치에 의해 주문·매직 포인트가 증
 네라고 간다.
☆길
 전작의 주인공. monster를 넘어뜨려 얻을 수 있는 불경
 험치에 의해 생명력(체력)이 증가해 간다
──────────────────────
☆뱀파이어족
 ●라이트·바이오 레드·뱀파이어
  ◎2 ○0 △2 EX…15 ME…36
  □1 2 3 4 5 11
 ●오렌지·뱀파이어
  ◎4 ○0 △2 EX…45 ME…54
□2 5 6 7 9 10 11
 ●그린·뱀파이어
  ◎10 ○0 △2 EX…120 ME…79
□5 9 11 12 16 26
 ●블랙·뱀파이어
  ◎20 ○0 △2 EX…286 ME…136
□12 16 19 22 26 34
☆슬라임족
슬라임의 이동중에는 길은 데미지를 준다
 일을 할 수 없다.
 ●그린·슬라임
  ◎6  ○1 △2 EX…15 ME…50
□4 7 8 15 17 18 33 124
 ●블랙·슬라임
  ◎10 ○2 △1 EX…60 ME…76
□8 9 15 18 124
 ●레드·슬라임
  ◎34 ○3 △2 EX…195 ME…166
□18 22 27 76 124
 ●블루·슬라임
  ◎56 ○4 △2 EX…286 ME…248
□24 27 37 105 124
※흰 스펠:길HP-10
 ●옐로우·슬라임
  ◎106 ○5 △2 EX…361 ME…510
□37 43 124
※붉은 스펠:길HP-10, 독상태가 되어 HP
   하지만 감소해 나간다. 안티·드트를 주창한다
   인가 룸을 탈출할 때까지 이 상태는 계속
   .
 ●핑크·슬라임
  ◎136 ○6 △2 EX…436 ME…636
  □37 43 124
※노란 스펠:길HP-10, 방어력-1. 또
   쉴드(shield) 해제의 효과를 가진다.
 ●다크·옐로우·슬라임
  ◎168 ○7 △2 EX…587 ME…824
□47 53 56 64 72 124
※초록의 스펠:길HP-10, 마비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늦어진다. 슈퍼·안티·
   드트를 주창할까 룸을 탈출할 때까지 와
   상태는 계속한다.
 ●다크·그린·슬라임
  ◎208 ○8 △2 EX…512 ME…1010
  □53 55 72 93 95 124
  ※물색의 스펠:계속 플레이시 길 최대 HP-50
   감소. 주문은 벽을 관통한다.
☆버트족
 버트의 이동중은 길은 데미지를 주는 것이
 할 수 없다.
 ●라이트·바이올렛·버트
  ◎4 ○0 △3 EX…51 ME…95
  □3 6 10 23 13
 ●오렌지·버트
  ◎10 ○1 △3 EX…665 ME…382
□25 28 39 44 50
 ●블루·버트(한브라비)
  ◎26 ○5 △3 EX…1041 ME…850
□43 50 51 60 71 105
 ●블랙·버트
  ◎72 ○20 △3 EX…1774 ME…1760
□34 67 71 78 94 103 118
☆뱀족
 길이 멈추지 않았다고 데미지를 주는 것이
 할 수 없다. 또, 타임·스톱의 주문이 완전히
 효과가 없다.
 ●그린·뱀
  ◎8 ○0 △1 EX…1 ME…136
□19 23
 ●블루·스네이크
  ◎28 ○6 △1 EX…118 ME…490
□29 38 45 50 105
 ●오렌지·스네이크
  ◎72 ○19 △1 EX…3 ME…850
□46 47 50 58
 ●블랙·스네이크(오타폴)
  ◎136 ○32 △1 EX…158 ME…1510
□70 91 118
☆워즈족
 워즈의 이동중은 길은 데미지를 주는 것이
 할 수 없다. 조개의 번개·볼트의 주문이 효과
 과적. 또, 작아서 발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디 텍
 트·monster를 주창하면 좋다.
 ●그린·워즈
  ◎18 ○2 △2 EX…209 ME…222
□14 20 27 33 50
 ●블랙·워즈
  ◎96 ○15 △2 EX…674 ME…658
□42 47 50 61
 ●레드·워즈
  ◎296 ○47 △2 EX…1210 ME…1246
□73 76
 ●블루·워즈
  ◎462 ○75 △2 EX…1280 ME…1686
□90 92 105
 ●옐로우·워즈
  ◎560 ○92 △2 EX…1652 ME…2030
□93 94 110 126
 ●핑크·워즈
  ◎666 ○110 △2 EX…1792 ME…2450
□58 100 106 110 119 126
 ●다크·옐로우·워즈
  ◎842 ○139 △2 EX…2234 ME…3006
□110 117 126
 ●다크·그린·워즈
  ◎1039 ○171 △2 EX…2048 ME…3660
□123 126
☆매지션족
 순간 이동해 와 스펠을 던져 온다. 또, 하
 이파계의 스펠은 벽을 관통해 온다.
 ●메이지
  ◎5 ○0 EX…873
  □19 24 26 31 38 48 58
  ※흰 스펠:길HP-10
 ●소사라
  ◎5 ○0 EX…1445
  □32 38 40 58 65 66
  ※붉은 스펠:길HP-10, 독상태가 되어 HP
   하지만 감소해 나간다. 안티·드트를 주창한다
   인가 룸을 탈출할 때까지 이 상태는 계속
   .
 ●드르이드
  ◎5 ○0 EX…1882
  □38 42 44 53 58 60 67 70 71
※노란 스펠:길HP-10, 방어력-1. 또
   쉴드(shield) 해제의 효과를 가진다.
 ●마법사
  ◎5 ○0 EX…2017
  □41 45 52 53 54 58 60 61 67 69 71 88
  ※초록의 스펠:길HP-10, 마비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늦어진다. 슈퍼·안티·
   드트를 주창할까 룸을 탈출할 때까지 와
   상태는 계속한다.
 ●하이퍼·메이지
  ◎5 ○0 EX…3177
□67 69 71 74 82 97 100 102 107 108 118
  ※물색의 스펠:계속 플레이시 길 최대 HP-50
   감소. 주문은 벽을 관통한다.
 ●하이퍼·소사라
  ◎5 ○0 EX…3945
□82 83 88 97 100 102 104 106 109 116
122 127
  ※푸른 스펠:길HP-50, 독과 마비의 효과를
   가진다.
 ●하이퍼·드르이드
  ◎5 ○0 EX…4487
  □96 101 103 108 111 112 113 114 119 120
123 127
※복숭아색의 스펠:길HP-50, 방어력-3. 또,
   쉴드(shield) 해제의 효과를 가져, 디 스펠·
   매직을 주창하고 나서 쉴드(shield)의 주문을 창
   네 없으면 쉴드(shield)의 주문을 주창해도 무효과
(이)가 된다.
 ●하이퍼·위저드
  ◎5 ○0 EX…5104
  □100 115 117 119 120 121 122 123 127
  ※보라색의 스펠:길HP-50.
☆로 파족
 ●그린·로 파
  ◎52 ○0 △3 EX…630
□20 29 33
●레드·로 파
  ◎134 ○0 △3 EX…1161
□41 49 51 55 68 76
 ●블루·로 파
  ◎254 ○0 △3 EX…1595
□49 51 55 62 68
 ●옐로우·로 파
  ◎414 ○0 △3 EX…2048
□68 73 78
 ●핑크·로 파(AC로 파)
  ◎568 ○0 △3 EX…2382
□80 89 92 116 120
 ●그린·슈퍼·로 파
  ◎780 ○0 △3 EX…2816
□92 96
 ●레드·슈퍼·로 파
  ◎926 ○0 △4 EX…3052
□99 102 107 120
 ●블루·슈퍼·로 파
  ◎1086 ○0 △4 EX…3308
□105 107 121 125 126
☆블루·나이트족
 ●블루·나이트
  ◎13 ○1 △2 EX…1097 ME…136
□12 13 15 16 21 24 28 32 35 84 85 86 87
 
●블루·캡틴·나이트
  ◎50 ○4 △2 EX…2596 ME…436
  □9 30 32 36 38 104 105
☆블랙·나이트족
 ●블랙·나이트
  ◎22 ○2 △3 EX…1536 ME…236
□14 17 21 25 28 30 35
 
●블루·아이·나이트
  ◎82 ○8 △3 EX…3291 ME…642
□25 39 42 52 56 59
 
●블랙·캡틴·나이트
  ◎142 ○16 △3 EX…4169 ME…902
□51 54 56 59 63 66 75 104
☆밀러·나이트족
 ●밀러·나이트
  ◎59 ○7 △4 EX…2742 ME…490
□31 35 36 40 48 52 54 59
 
●골든·밀러·나이트
  ◎175 ○18 △4 EX…3840 ME…824
□44 48 52 53 59 63 65 66 75 95 104
☆하이퍼·나이트족
 ●하이퍼·나이트
  ◎306 ○34 △2 EX…5668 ME…1278
□35 64 66 69 72 75
 
●스틸·하이퍼·나이트
  ◎556 ○63 △2 EX…6985 ME…1774
□83 88
 
●실버·하이퍼·나이트
  ◎856 ○98 △2 EX…8009
□87 96 99 101 102 116
 
●골든·하이퍼·나이트
  ◎1300 ○149 △2 EX…8996
□102 104 106 108 118 120 123 125
☆리자드·맨족
 ●리자드·맨
  ◎402 ○0 △3 EX…5741 ME…1408
□35 65 67 69 70 74 77 79 78
 ●핑크·소도·맨
  ◎482 ○0 △3 EX…6473 ME…1738
□74 82 91 98
 
●블랙·리자드·맨
  ◎602 ○0 △3 EX…8228
□80 97 98 100 101 103 106 108 109 115
 ●브라운·리자드·맨
  ◎762 ○0 △3 EX…8996
□104 109 117 118 122
☆레드·나이트족
 ●레드·나이트
  ◎590 ○68 △3 EX…6802 ME…1836
□98 107
 
●블루·쉴드(shield)·나이트
  ◎906 ○104 △3 EX…8301
□990 97 99 100 104 106 111 112 114 115
117 119
☆아킨드·나이트족
 ●아킨드·나이트
  ◎2490 ○255 △3 EX…11008
□127
☆윌·오·위프스족
 마감 시간에 등장해 와, 접하면 길도 조개
 도 일격으로 즉사해 버린다. 룸에 최초부터 존
 재 하는 경우도 있다. 레드는 데스·스펠이나 비
 크·반으로, 블루는 데스·스펠에서만
 넘어뜨릴 수 있다.
 ●레드·윌·오·위프스
  ◎? ○? △3 EX…?
  □98 107
 
 ●블루·윌·오·위프스
  ◎? ○? △3 EX…?
  □105 124
☆아틴족
 데스·스펠과 빅·반 이외에서는 넘어뜨릴 수 있는
 있고. 길도 조개도 접하면 일격으로 즉사해 섬
 . 패닉의 주문으로 금족 할 수 있다.
 ●랜드·아틴
  ◎? ○? △4 EX…?
  □78 79 94 110 116 117 123 126 127


[ 주문 ]
──────────────────────
◎(은)는 매직·포인트
○은 효과의 지속
△(은)는 유효한 monster
게임·스타트시, 최초부터 사용할 수 있는 주문은
·파이어·볼
·플라잉·디스크
·쉴드(shield)
·프로텍션
·sleeve
·아이덴티파이·monster 1
·힐Ⅰ
·블루·크리스탈·라드
·콜·길
·시·스타테스
의 10.
──────────────────────
☆ATTACK(공격의 주문)
●Fire Ball(파이어·볼)
 ◎0 
 ○비행중
 △뱀파이어·슬라임전종
※게임·스타트시부터 사용 할 수 있다. 화면
  상4발까지의 련 쏘아 맞히고가 가능.
●Flying Disk(플라잉·디스크)
 ◎2 
 ○비행중
 △뱀파이어·슬라임·버트전종
 ※게임·스타트시부터 사용 할 수 있지만 M.P를
  소비한다. 위력은 파이어·볼의 10배
  그리고, 화면상 4발까지의 련 쏘아 맞히고가 가능.
●Lightning Bolt(라이트닝·볼트)
 ◎4 
 ○비행중
 △뱀파이어·슬라임·버트전종·블루
  나이트
 ※비행 속도가 빠르고, 위력은 파이어·볼
  의 23배로, 화면상 4발까지의 련 쏘아 맞히고가 가능. 브
  루·나이트라면 일격으로 넘어뜨릴 수 있다.
●Fire Element(파이어·엘리먼트)
 ◎8 
 ○비행중, 연소중
 △뱀파이어·슬라임·버트·뱀전
  종, 블루 나이트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 날아 가, 리
  의 장소에 불길을 만든다. 불길은 화면상 4개(살)까지 만들 수 있다.
  위력은 파이어·볼의 50배, 뱀
  들에게는 편리한 주문.
●Press(프레스)
 ◎16
 ○일순
 △뱀파이어·버트·뱀전종, 다크
  옐로우·암녹색을 제외한 슬라임,
  메이지, 블루 나이트
 ※화면상의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뱀파이어
  슬라임(일부를 제외하다)·버트·뱀
  메이지·블루·나이트등은 단번에 넘어뜨릴 수 있다.
●Spark(스파크)
 ◎32
 ○비행중
 △뱀파이어·슬라임·버트·뱀·
  워즈·블루 나이트전종, 블랙 나이트
  밀러 나이트, 그린 로 파
 ※위력은 파이어·볼의 150배. 화면상 4
  발까지의 련 쏘아 맞히고가 가능.
●Ice Breath(아이스·호흡)
 ◎64
 ○비행중
 △뱀파이어·슬라임·버트·뱀·
  워즈·블루 나이트·블랙 나이트전종
  밀러 나이트, 그린 로 파
 ※아래로 향해 공격하는 것 외에는 적을 관통하는 강력한
  주문. 크기에 의해 공격력이 다르므로, 적인가
  들 조금 떨어져 공격하면 좋다.
●Heat Body(히트·보디)
 ◎128
 ○4.5초
 △아킨드나이트, 위프스전종, 란드아
  틴 이외의 monster에게 유효.
 ※길의 몸을 뜨겁게 구워, 길이 전력투구 해 상
  손을 공격하는 주문. 한 번 사용할 때마다 길
  의 경험치와 체력이 20내린다.
●Fire Explosion(파이어·에크스프로시
 )
 ◎256
 ○비행중
 △뱀파이어·슬라임·버트·뱀·
  워즈·블루 나이트·블랙 나이트·마
  지살·밀러 나이트전종, 하이파나이
  트, 그린·레드·블루 로 파
 ※버튼을 누르고 있다고 날아 가, 버튼을
  떼어 놓으면(자) 그 자리에서 폭발한다. 하이퍼·나이트
  도 일격으로 넘어뜨릴 수 있다.
●Thunder Bolt(번개·볼트)
 ◎512
 ○일순
 △뱀파이어·슬라임·버트·뱀·
  워즈·블루 나이트·블랙 나이트·미
  라나이트전종, 그린·레드·블루
  로 파
 ※화면상의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가 있다.
●Killer Cloud(킬러·곳간 땅두릅)
 ◎1024
 ○화면상에 있는 동안
 △뱀파이어·슬라임·버트·뱀·
  워즈·블루 나이트·블랙 나이트·미
  라나이트·하이퍼 나이트·리자드만
  전종, 레드 나이트, 그린·레드·브
  루 로 파
 ※적을 관통한다. 다만, 하향에 공격하면(자) 관통
  하지 않는다.
●Death Spell(데스·펠)
 ◎2048
 ○비행중
 △매지션전종, 아킨드나이트 이외의 몬
  스타에게 유효.
 ※관통력이 있다. 그러나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조개의
  경험치가 1000줄여져 버린다.
●Big Burn(빅·반)
 ◎4046
 ○일순
 △매지션전종, 슈퍼 로 파 3종, 불
  -쉴드(shield) 나이트, 아킨드나이트, 블루
  위르오위프스 이외의 monster에게 유효
 ※최강의 공격 주문이지만, 한 번 사용할 때마다 카
  이의 경험치가 3000줄여져 버린다.
☆PROTECT(방어의 주문)
●Shield(쉴드(shield))
 ◎1
 ○ 동룸내
 ※길의 방어력을 업 시켜, 데미지를
  1/2에 저감 시킨다. 게임·스타트시부터 사
  .
●Protection(프로텍션)
 ◎1
 ○ 동룸내
 ※조개의 주위에 바리어를 치는 주문. 거듭해 사용
  할 수가 있다. 21회분 거듭하면 프로테크시
  ·라지 1회분과 동등, 최대 85회까지 겹침
  (이)라고 칠 수가 있다. 색에 의해 그 때의 주문
  의 강함을 나타내고 있다.
●Neutralize Spell Ⅰ(뉴트라라이즈·스페
 르 1)
 ◎9
 ○ 동룸내
 ※쉴드(shield) 봉하고의 주문을 받아 내려 섬
  길의 방어력이―1이―2때에 0으로 한다.
●Reflect Spell Ⅰ(리후레크트·스펠 1)
 ◎21
 ○ 동룸내
 ※길의 기울기 전부터 날아 온 스펠을 뛰고 반
  다툰다.
●Shield Redline(쉴드(shield)·레드 라인)
 ◎39
 ○ 동룸내
 ※길이 받는 데미지를1/3에 저감 해 준다
●Protection Large(프로텍션·라지)
 ◎63
 ○ 동룸내
 ※프로텍션의 강화판. 겹침 벼랑 가능해,
  5겹까지 걸칠 수가 있다. 황→록→흰색의 순서
  에 강하다.
●Neutralize Spell Ⅱ(뉴트라라이즈·스페
 르 2)
 ◎142
 ○ 동룸내
 ※쉴드(shield) 봉하고의 스펠을 받아 내려 섬
  길의 방어력을 0에 되돌려 준다.
●Reflect Spell Ⅱ(리후레크트·스펠 2)
 ◎303
 ○ 동룸내
 ※길의 바로 뒤 이외로부터 날아 온 스펠을 도
  그런데 돌려줄 수 있다. 다만, 하이퍼·위저드의
  스펠만은 기울기 뒤에서는 뒤집을 수 없다.
●Shield Blueline(쉴드(shield)·블루 라인)
 ◎453
 ○ 동룸내
 ※길이 받는 데미지를1/4에 저감 해 준다
●Sword Barrier(소도·바리어)
 ◎1810
 ○ 동룸내
 ※나이트계에 강한 바리어. 다만 리자드·마
  나 스틸·하이퍼·나이트, 상위의 나
  실에는 그다지 효과가 없다. 프로텍션
  (와)과의 병용이 가능.
●High Speed(하이·스피드)
 ◎3674
 ○ 동룸내
 ※매지션의 스펠에 대해서 길이 일순간 사라진다
  일에 의해 공격을 회피하는 주문. 다만 하이퍼
  드르이드와 하이퍼·위저드의 스펠에는
  효과가 없다.
☆ASSIST(보조의 주문)
●Sleep(sleeve)
 ◎1
 ○ 동룸내
 ※슬라임·워즈전종의 움직임을 멈추는 것이 성과
  . 또, ROOM 77의 쿠옥스를 재우는 것이
  할 수 있다.
●Rock Hold Ⅰ(락·hold 1)
 ◎11
 ○ 약 4.5초간
 ※뱀파이어·슬라임을 돌로 한다. 당 판단
  정있어.
●Silence(침묵)
 ◎21
 ○ 동룸내
 ※메이지의 스펠을 봉한다. 또, 위저드·
  락을 풀 수가 있다.

●Smoke Screen(스모크·스크린)
 ◎42
 ○화면상에 있는 동안
 ※나이트계의 방향감 깨닫고를 잃게 한다. 블루·시
  -루도, 아킨드·나이트에는 효과 없음.

●Rock Hold Ⅱ(락·hold 2)
 ◎194
 ○ 약 8.5초
 ※뱀파이어·슬라임·워즈·블루·나
  실을 돌로 한다.
 
●Panic(패닉)
 ◎540
 ○ 약 8.5초
 ※윌·오·위프스와 매지션 이외의
  방향감 깨닫고를 미치게 한다.

●Rock to Mud(락·트·매드)
 ◎1500
 ○ 동룸내
 ※락·hold로 돌이 된 적을 파괴한다

●Wizard Lock(위저드·락)
 ◎6000
 ○ 동룸내
 ※매지션과 슬라임의 스펠을 날고 없앤다
  . ROOM 117 122 127은 이 위저드·로
  크의 주문 자체가 봉인되고 있다.
☆LIGHT(인식의 주문)
●Identify Monster Ⅰ(아이덴티파이·
 monster 1)
 ◎1
 ○ 동룸내
 ※길이나 조개가 적에게 접촉하는 일에 의해, 그 적
  의 이름을 인식 할 수 있다. 전작으로 등장한 몬스
  타는 이 주문으로 인식 할 수 있다.
 
●Identify Door(아이덴티파이·문)
 ◎10
 ○ 동룸내
 ※문 위의 쇠장식의 곳에 색(전부 8색)
  (을)를 붙인다. 문의 색은 열쇠와 일치하고 있다.

●Detect Monster(Detct·monster)
 ◎30
 ○ 동룸내
 ※벽안이 비쳐 보이게 된다. 벽에 숨고
  (이)라고 있는 monster를 발견할 수 있어 벽의 저쪽 편
  에 열쇠가 숨어 있는 룸(ROOM 12 46등 )에서
  유효.

●Deteck Key(Detct·키)
 ◎90
 ○ 동룸내
 ※열쇠의 상부에 색(전부 8색)을 붙인다.

●Detect Magic(Detct·매직)
 ◎250
 ○ 동룸내
 ※길에 걸칠 수 있었던 스펠의 효과를 표시한다.
  POISON(독), PARALYZE(마비), POISON&
PARALYZE(독과 마비)의 3 종류.

●Find Trap Door(파인드·트랩·문)
 ◎900
 ○ 동룸내
 ※열쇠가 없고, 열 수 없는 트랍드
  아를 식별한다. 사용하면(자), 트랩 문은
  열쇠구멍과 위의 쇠장식이 사라져 버린다.

●Identify Monster Ⅱ(아이덴티파이·
 monster 2)
 ◎1200
 ○ 동룸내
 ※길과 조개가 접촉한 monster의 이름이 모두
  표시된다.
 
●Find Secret Passage(파인드·시크렉
 트·패시지)
 ◎5000
 ○ 동룸내
 ※함정을 표시시킨다. 함정이 있는 스로
  아는 ROOM 81 126.

●Detect Magic Ladder(Detct·매직·
 라다-)
 ◎8000
 ○ 동룸내
 ※ROOM 113의 마법의 사다리를 표시시킨다.
☆MEDICAL(치유의 주문)
●Heal Ⅰ(힐 1)
 ◎2
 ○일순
 ※길의 HP를 1~8 회복.
 
●Cure Ⅰ(큐어 1)
 ◎5
 ○일순
 ※남은 시간(윌·오·위프스가 출현
  까지의 시간)을 2늘린다.
 
●Antidote(안치드트)
 ◎11
 ○일순
 ※독을 해제한다. 몇차례 사용하지 않으면 해독 할 수 있는거야
  있고 경우도 있다.

●Heal Ⅱ(힐 2)
 ◎23
 ○일순
 ※길의 HP를 40~64 회복.
 
●Cure Ⅱ(큐어 2)
 ◎49
 ○일순
 ※남은 시간(윌·오·위프스가 출현
  까지의 시간)을 20늘린다.
 
●First Aid(퍼스트·에이드)
 ◎96
 ○게임 종료까지
 ※작은 데미지를 무효로 한다.

●Heal Ⅲ(힐 3)
 ◎192
 ○일순
 ※길의 HP를 300~480 회복.
 
●Cure Ⅲ(큐어 3)
 ◎390
 ○일순
 ※남은 시간(윌·오·위프스가 출현
  까지의 시간)을 60늘린다.
 
●Super Antidote(슈퍼·안치드트)
 ◎802
 ○일순
 ※길에 걸칠 수 있었던 독·마비를 해제한다.
 
●Heal Ⅳ(힐 4)
 ◎1226
 ○일순
 ※길의 HP를 전회복.
 
●Cure Ⅳ(큐어 4)
 ◎1563
 ○일순
 ※남은 시간(윌·오·위프스가 출현
  까지의 시간)을 120늘린다.
 
●Recover(recover)
 ◎3122
 ○일순
 ※모든 약의 효과를 가진다.
☆SPECIAL(특별한 주문)
●Blue Crystal Rod(블루·크리스탈·록
 드)
 ◎0
 ○일순
 ※보상을 잡을 때, 메타모아포즈로부터 돌아올 때
 쿠옥스를 넘어뜨릴 때 등에 사용.
●Call GIL(콜·길)
 ◎0
 ○일순
 ※화면외에 있는 길을 조개의 우린에 부를 수 있다.

●See Status(시·스테이터스)
 ◎1
 ○게임내 유효
 ※남은 시간을 표시시킨다.

●Dispell Magic(디 스펠·매직)
 ◎27
 ○일순
 ※하이퍼·드르이드의 슈퍼·쉴드(shield)
  봉하고를 받았을 때, 이 저주를 풀어 준다.
  그 밖에도 해독하기 쉬워지는 등의 스펠을 약한
  효과를 가진다.

●Write Mark(라이트·마크)
 ◎88
 ○ 동룸내
 ※마루에 Z마크를 목표표를 만든다. 다만, 동르
  무내에서 4회 사용하면(자) 조개의 주문이 봉인되고
  (이)라고 끝내, 그 룸에서 조개가 주문을 주창하는 일
  하지만 할 수 없게 된다.

●Extrasensory Hearing(에크스트라센소리·
 히어링)
 ◎162
 ○ 동룸내
 ※그 룸에서의 BGM를 지운다.

●Duo Dimension(듀오·디멘젼)
 ◎428
 ○일순
 ※남은 시간은 그대로, 현재 있는 룸의 최
  처음으로부터 시작할 수 있는 주문. monster등도 부활
  한다.

●Unseen Servant(안신·서번트)
 ◎1612
 ○ 약 4.5초
 ※윌·오·위프스 이외의 조개를 노리는 모
  스타가 조개로부터 멀어져 간다.

●Metamorphose(메타모아포즈)
 ◎2001
 ○블루·크리스탈·라드를 사용할 때까지
 ※조개가 돌에 변화해, 마감 시간에 나타나는 윌
  오·위프스 이외의 공격을 일절 받아들이는거야
  구 된다.

●Time Stop(타임·스톱)
 ◎2862
 ○ 약 8.5초
 ※뱀·로 파계를 제외한 monster의
  움직임을 멈춘다.

●Reincarnation(리인카네이션)
 ◎5000
 ○일순
 ※한 번 간 룸도 포함해 전룸의 나머지시
  사이를 120으로 한다.


[ 룸·아이템 ]
──────────────────────
[ 룸·아이템 ]
아이템 중(안)에서 취할 수가 있는 것은 길 밖에 잡히고
없다.
○은 입수 가능, X는 입수 불가능의 의미.
──────────────────────
ROOM 2…DRUAGA'S GRAVE
X드르아가의 무덤
 R.I.P. (와)과는 「편하게 자게」의 의미. 하
 고나 루비·메이스를 가지고 있다.
ROOM 3…OBSERVATORY
X간판
 「들어간데, 떠날 수 있다」의 간판. 이 초록 문의 행
 나무처는 LOCKED ROOM. 여기는 막다른 곳이라고 하는 뜻
 미.
ROOM 15…KITCHEN
○포크
 입수 가능하지만 효과 불명.
ROOM 35…KNIGHTS'CHAMBER
XMr.KNIGHT
 프로그래머의 나이토씨. 아킨드·나이트도 상인
 나이토라고 하는 닉네임으로부터 붙일 수 있었다.
ROOM 41…SHRINE OF EVIL
X악의 제단
 악의 제단인것 같지만 화이트 보드에도 보여?
ROOM 53…FORGOTTEN ROOM
X여신 이시타
 보상이 있는 부근에서 잠시 멈춰서고 있는 이시타의 환영.
 이 보상을 잡으면(자) 힐Ⅳ과 스파안치드
 트가 걸린다.
ROOM 54…TROPHY ROOM
○트로후이
 입수 가능하지만 효과 불명. 일설에 의하면 밀러·
 나이트의 물건인것 같지만 상세 불명.
ROOM 56…THIEF'S HIDEOUT
X빠져 나갈 구멍?
 들어가는 것은 할 수 없다.
ROOM 58…ALCHEMIST'S ROOM
○일부
 입수 가능하지만, 독&마비 상태가 되어 버린다.
ROOM 60…MUSEUM
X테라지
 이 게임의 게임·디자이너인 엔도씨
 의 데뷔작 「제비우스」에 등장하는 테라지가
 장식해지고 있다.
ROOM 61…LIBRARY
○? 의 책
 입수 가능하지만 효과 불명.
ROOM 68…FIRE ESCAPE
X비상구
 들어가는 일은 할 수 없다.
ROOM 77…DRAGON'S LAIR
X쿠옥스
 이 아래에 열쇠가 숨겨지고 있다. 접하면(자) 즉사이지만
 sleeve의 주문을 사용하면 조개는 쿠옥스에 촉
 라고도 아무렇지도 않아서 열쇠를 손에 넣을 수가 있다.
ROOM 81…EORBIDDEN HALL
○함정
 길이나 조개 어느 쪽인지가 들어가면 ROOM 96에 가는 것이
 할 수 있다.
ROOM 82…LABORATORY
○일부
 DRINK ME! 등으로 써 있지만, 취하면(자) 바이타리테
 400포인트의 퇴화가 되면(자) 도 아닌 약.
ROOM 84…WEAPON STORAGE
X화이트·소도
 전작으로 등장한 화이트 소도의 환영. 실제는
 점멸하고 있다.
ROOM 85…ARMOR STORAGE
X골든·아모
 골든·아모의 환영.
ROOM 86…SHIELD STORAGE
X레드 라인·쉴드(shield)
 전작으로 등장한 레드 라인·쉴드(shield)의 환영.
ROOM 87…HELM STORAGE
X골든·헬멧
 골든·헬멧의 환영.
ROOM 89…DEAD END
○엔도씨
 룸명 DEAD END와는 「막다른 곳」과「죽음응
 (이)다 엔도」를 곱한 장난. 조개가 블루
 크리스탈 라드를 주창하면(자) ROOM 92에 워프함
 키라고 준다.
ROOM 98…VANGUARD ROOM
○블랙·리자드·맨
 벽안에 빠지고 있지만, 디테크트몬스
 타를 주창하면(자) 벽으로부터 탈출 할 수 있다.
ROOM 101…HARNESS STORAGE
XRUG
룸명 「마구의 창고」에 맞춘 아이템.
ROOM 109…TORTUNE CHAMBER
X고문 도구
 조개에 사이즈가 딱 맞는 것 같다.
ROOM 113…THIRD CELL
○사닥다리
 조개와 길 양쪽 모두 갖추어지지 않았다고 사용 불가능. 행
 나무처는 ROOM 124.
ROOM 119…STABLE
X사닥다리
 더미의 사닥다리.
ROOM 124…UNDER THE MOAT
○붉은 열쇠
 벽에 메워지고 있지만 실은 입수 가능.
 ①열쇠의 왼쪽에서 조개를 벽에 붙인 채로 콜·길
  의 주문으로 길을 벽붐비게 한다. 이후 길
  옆의 레바를 오른쪽에 계속 들어갈 수 있으면서 길을 능숙함
  구 진행하도록(듯이) 조개를 걸어 다니게 한다.
 ②이것을 반복해 길과 열쇠의 X축이 맞으면(자)
  길의 레바를 넣을 방향을 위로 해, 또 진
  다툰다.
 ③길이 카기를 잡으면(자), 콜·길을 주창해
  빨강 문을 나온다.
 ④행선지는 화면안이 벽이 된 ROOM 113…
ROOM 126…WATER DUCT
○빠져 나갈 구멍
 랜드·아틴이 이것을 지키도록(듯이) 하고 있다
 의로 주의. 행선지는 ROOM 127.
ROOM 127…ENTRANT HALL
X여신 이시타
 마지막 문의 전에 있는 이시타의 환영.


[ 보상 ]
◎…보석의 색
○…효과
보상을 잡을 때는 조개의 주문 블루·크리스탈·
라드를 사용한다.
──────────────────────
●ROOM 4
 ◎자 
 ○프로텍션·라지 1회분.
●ROOM 7 9 14
◎청
 ○Detct·monster의 주문.
●ROOM 26
◎등
 ○빅·밴이 걸린다.
●ROOM 31
 ◎도
 ○그 자리에서 길의 생명력을 100으로 한다.
●ROOM 46
 ◎적
 ○조개의 주문 포인트를 800으로 한다.
●ROOM 53
 ◎록
 ○힐Ⅳ+슈퍼·안치드트가 걸린다.
●ROOM 64
 ◎수
 ○그 자리에서 길의 생명력을 400으로 한다.
●ROOM 80
 ◎흰색
 ○조개의 주문 포인트를 2500으로 한다.


[ 경험치에 대해 ]
──────────────────────
경험치는, 기본적으로는 조개가 주문으로 monster를
넘어뜨리면 조개의 경험치가, 길이 넘어뜨리면 길의 경험
값이 오르지만, 실은 상대 측에도 주고 있다.
☆조개의 성장의 구조
조개의 경우, monster의 경험치의 상한을 넘어
없는 monster를 계속 넘어뜨리면 , 미량이며
도 성장하게 되어 있다. 적을 정리해 넘어뜨려
시도 마찬가지. 우선, 넘어뜨린 monster에 대해서 불경
험치의 상한치의 체크를 실시한다. 여기서 상한치를
넘지 않으면, 현재의 경험치에 넘어뜨린 몬스
타의 경험치를 가산한다. 그리고, 그 합계 경험
값을 256으로 나눈 값이 지금 현재의 조개의 최대 MP가 된다
덧붙여서, 경험치 15의 그린·슬라임을 18 마리도
와 경험치가 256이 되어, 조개의 최대 MP가 1 상승
.
예:그린·슬라임 3마리와 블루·나이트 2마리
(을)를 조개의 주문 프레스로 정리해 넘어뜨렸을 경우
(이 때 조개의 EXP 12800 최대 MP 50, 길의 최
대HP 16)
 그린·슬라임 EXP16X3

블루·나이트 EXP1097X2

    넘어뜨린 EXP 2242
       +
조개의 EXP 12800

  조개의 토탈 EXP 15042
       ÷
      256

   조개의 최대 MP 58
☆길의 성장의 구조
길의 경우도 조개 같이, 우선 최초로 넘어뜨린 몬스
타에 대해서 경험치의 상한 체크를 실시한다.
그리고 넘어뜨린 각각의 monster의 경험치를 256
그리고 나눈다. 여기서 요구된 값을 소수점 이하로 잘라 사
(이)라고 정수로 한다. 정수가 된 값이 길의 최대 HP의 증
량이 된다. 초반에 조개가 약한 적을 넘어뜨려도 길
하지만 성장하지 않는 것은 이 때문이다. 길을 기르고 싶은 장소
합, 경험치 1024이상의 monster를 넘어뜨리면 효율 좋게
성장시킬 수가 있다. 덧붙여서, 경험치 11008의 아
킨드·나이트를 넘어뜨리면(자) 길의 최대 HP가 10 업
.
예:그린·슬라임 3마리와 블루·나이트 2마리
(을)를 조개의 주문 프레스로 정리해 넘어뜨렸을 경우
(이 때 조개의 EXP 12800 최대 MP 50, 길의 최
대HP 16)
 그린·슬라임 EXP16X3÷1024

블루·나이트 EXP1097X2÷1024

   소수점 이하는 잘라서 버림
       ↓
    넘어뜨린 수 3X0
2X1
     ↓
      0+2=2

   길의 최대 HP 15
       ↓
    길의 최대 HP 17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 상한
조개나 길이 강해지면(자), 약한 monster를 넘어뜨려
(이)라고 만약이라고도 성장하지 않게 된다. 이것은 monster를
넘어뜨릴 때에
각 적의 상한치>조개의 최대 MP/4+길의 최대 HP
의 계산식에 의해 체크되고 있고
부터다. 이 때에 나온 값이 넘어뜨린 monster의
경험치의 상한을 넘고 있으면(자),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거야
있고 시스템이 되어 있다.


[ 원포인트·테크닉 ]
──────────────────────
☆ROOM 1으로부터 라스트 룸까지의 예
 ①ROOM 1→2→5→12→14→51→52→78→88→90
     92→94→98→102→109→110→113→124
     125→126→127→128
 
②ROOM 1→2→5→12→14→51→52→78→88→90
     92→94→98→97→101→106→117→121
     122→123→127→128
③ROOM 1→3→8→9→13→20→28→26→17→7→
16→6→15→24→29→33→35→37→42→
     50→56→64→62→63→58→79→89→91→
     89→91→93→95→101→106→117→121→
     122→123→127→128
 ④ROOM 1→4→11→26→29→33→35→37→42→50
56→64→77→71→74→76→80→81→96→
     97→101→106→117→121→122→123→
     127→128
☆조개가 중심
화면 스크롤은 조개를 중심으로 움직여, 매지션
이외의 monster는 조개를 노려 공격해 온다.
조개는 monster에게 접하면(자) 즉사해 버리므로
이동시에는 프로텍션의 주문을 주창한다.
☆남은 시간에 주의
게임을 스타트 시키면(자), 최초로 시·스테이
타스의 주문을 사용해, 남은 시간을 표시시킨다. 나머지
시간은 각 룸 120씩 있어, 30을 자른다고 경고음이
울어, BGM의 템포가 빨라진다. 그리고 남은 시간 0
(이)가 되면(자) 윌·오·위프스가 각처에 출현해
(이)라고 클리어는 어려워져 버린다. 또, 남은 시간 0에
되면(자) 큐어의 주문도 효과가 없다.
성장한 조개라면 리인카네이션을인가
자리수 나중에 듀오·디멘젼이라고 할 방법이
있다.
☆길의 싸우는 방법에 임해서
길이 매지션등이 있는 룸에서 싸울 때는 경사
째를 향해 공격한다. 이렇게 하면 매지션의 스
펠은 4 방향 밖에 날지 않기 때문에 등으로 받는 일
(은)는 없다. 이 때 리후레크트·스펠 2를 걸치면(자) 효과
과적.
또, 나이트와 길이 싸우면(자) 나이트는 조개로부터 멀어지고
(이)라고 간다.
☆프로텍션의 사용법
조개의 주문 프로텍션계에는, 조개와 적의 접
촉을 막는 효과가 있는 것과 동시에, 접한 적에게 안 됨-
지를 주는 효과도 있다.
프로텍션은 1회에 대해 길의 HP3 포인트분
프로텍션·라지는 프로텍션의 21배
그래서 63포인트 분의 공격력이 있다.
또, 들어간 순간 monster가 덤벼 들어 오는 르
무가 있으므로, 룸을 이동할 때는 프로 텍
숀에 게이지를 맞추어 이동하면 좋을 것이다.
☆경험치의 쌓는 방법
주문 포인트가
①60 이하 ②2400 이하 ③16000 이하 ④61440 이하
(을)를 기준으로 한다.
①파이어·볼, 쉴드(shield), sleeve를 사용해
 해낸다.
 우선 조개가 파이어·볼로 monster를 도
 마구 한다. 뱀파이어와 슬라임은 파이어·
 볼을 연발하면 반드시 넘어뜨릴 수 있다. 레드나 블루
 등의 강한 슬라임에는 sleeve로 금족 해 접근
 해 련사 한다.
 길로 공격하는 경우, 쉴드(shield)를 걸치는 일. 감소
 생명력을 회복시키려면 힐의 주문을
 사용하지만, 최초 가운데는 MP도 낮기 때문에 주문에 의지하지 않고
 길의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다음의 2방법의 방법이 있다.
 
 ?길의 생명력이 7 이하때는, 룸을
  클리어 하면 생명력이 5 회복한다. (
  이고 8은 넘지 않는다)
 ?길이 monster와 싸우는 경우, monster의 최
  후의 생명력 1포인트분은 길이 안 됨-
  지를 받지 않고 끝난다고 하는 일과 monster의 리
  커버·포인트를 이용한다. 예를 들면 그린
  슬라임에 조개가 파이어·볼을 5발타
  붐비고 나서 길이 싸우면(자) 생명력이 1포
  인트 증가한다.
 프레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슬라임·밴 파이
 야·버트·블루 나이트를 모아 단번에 넘어뜨린다.
 
②번개·볼트, 프로텍션·라지, 시
 -루도·레드 라인을 잘 다루어 간다.
 길을 기르는 일에 노력한다. 나이트나 로 파등으로
 도 주문의 그다지 효과가 없는 상대와 길을 싸우게 한다
 이 때 길에는 쉴드(shield)·레드 라인을 걸친다
 여기서 조심하는 것은 매지션의 스펠. 안 됨
 지를 받을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부가 효과도 접수
 (이)라고 끝내, 주문으로 회복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어 주문포
 인트의 낭비가 되므로, 스펠은 방패로 쉿
 빌리고 뒤집는 일.
 조개는 프로텍션·라지를 다용한다. 진짜
 살을 넘어뜨리는데 유효.
 공격의 주문에서는 아이스·호흡으로 중견 클래스의 나
 실을 정리해 넘어뜨리거나 번개·볼트에
 워즈·로 파 넘어뜨려 등이 유효.
 룸 이동 시에는, 아이덴티파이·문
 (와)과 디 렉토·키, 큐어Ⅱ를 사용하면 게임진
 행이 편해진다.
③히트·보디, 폴로 텍 숀·라지, 파니
 크를 잘 다룬다.
 ROOM 127, 아킨드·나이트를 넘어뜨리는 일을 목표
 . 우선, 아킨드·나이트에는 공격의 주문이 1
 절 효과가 없다. 이 때문 길로 아킨드·나이트를 도
 없으면 다음의 룸으로 나아가기 때문에(위해)의 열쇠를 입수 할 수 있는거야
 있고.
 우선 3마리의 랜드·아틴을 데스·스펠이나 비
 크·반으로 정리한다. 패닉으로 금족으로
 도 상관없다. 위저드는 조개의 프로테크쇼
 ·라지로 넘어뜨린다. 상, 이 층에서는 위저드·
 락의 주문이 봉인되고 있으므로 주의.
 아킨드·나이트는 생명력이 2490이나 있어
 그리고 한사람 한사람과 싸우고 있어 마감 시간이 된다. 그
 때문 8명 정리해 상대로 해 싸운다. 이 때 길에는
 쉴드(shield)·블루 라인, 힐Ⅲ로 회복시키는거야
 무늬 싸우게 한다.
 
④이 레벨에서는 킬러·곳간 땅두릅, 소도·발리
  아, 듀오·디멘젼을 사용한다. 주로 2방법
  방법이 있다.
 ?ROOM 116의 경우
  조개에 소도·바리어 혹은 프로텍션
  라지를 거듭하고 걸치고 해, 열쇠의 많이 있는 바를
  벽 따르러 걸으면서 실버·하이퍼·나이
  트를 모은다. 모여 오면(자) 킬러·곳간 땅두릅
  (을)를 1발만 공격해, 벽을 뒤따라 멈춰 서고 있고
  와 나이트들을 전멸 할 수 있다. 그 후, 쥬오·
  디멘젼을 사용해 이러한 동작을 MP가 없고
  될 때까지 반복한다.
 
 ⅡROOM 123의 경우
  조개가 프로텍션으로 매지션을 전멸 시키고
  . 그 후, sleeve의 주문을 주창해 길에
  쉴드(shield)·블루 라인을 걸쳐 차례차례 고르데
  ·하이퍼·나이트나 다크·그린·
  워즈와 싸우게 해 가 전부 넘어뜨리면(자) 듀오·
  디멘젼을 걸친다. 이것을 반복한다.
  워즈는 sleeve로 움직이지 않고, 골든
  하이퍼·나이트는 다리가 늦기 때문에, 조개의 프로
  텍 숀·라지는 1회 분의 황색으로 충분하겠지
  .
  
☆타임 늘려
문을 나오면(자), 그 룸의 타임이 10증가하면(자)
말하는 룰이 있지만, 이것을 이용한 경험치
돈벌이가 ROOM 45 56으로 응용할 수 있다.
모두 동룸내 이동을 사용하지만, ROOM 45에서는 프로테
쿠션으로 위저드를 넘어뜨려, ROOM 56에서는 쓰리
프와 파이어·볼에 의한 다크·옐로우·
슬라임도 해가 좋을 것이다. 남은 시간이 줄어들어 왔다
들 문의 이동을 연속해 행동 시간을 늘린다. 큐어
(을)를 사용하지 않아도 살므로 MP의 절약으로도 된다.
☆ROOM 127을 일발로 클리어 하는 방법
우선, ROOM 127에 오면(자) 듀오·디멘션
(을)를 주창하는, 하면(자) 카기를 잡은 소리가 울어, 통상 아키
드·나이트를 넘어뜨리지 않으면 출현하지 않는 푸른 열쇠를
취한 일이 된다.


[ 룸·차트 ]
──────────────────────
빨강…2  색은 열쇠와 문, 숫자는 이동처의 룸을 시
.
    문색 및 열쇠색은 아이덴티파이·드
    아와 Detct·키를 사용했을 때에 식
    구별 할 수 있는 색에 준거하고 있다.
○…그 룸에는 갈 수 있지만, 이동처의 룸인가
  들 현재의 룸에는 돌아올 수 없는, 이라고 하는 의미.
X…행선지의 룸으로부터 현재의 룸으로 돌아가는 일은
  할 수 있지만, 행선지의 룸에는 돌아올 수 없다, 라고
  말하는 의미.
T…트랩 문. X2는 트랩 문이 2매 존재
  하고 있다고 하는 의미.
──────────────────────
ROOM 1…TOP OF THE TOWER
빨강…2 파랑…3 초록…○4
ROOM 2…DRUAGA'S GRAVE
빨강…1 파랑…6 초록…7 노랑…5
룸 아이템…드르아가의 무덤
ROOM 3…OBSERVATORY
빨강…1 파랑…8 초록…9 노랑…10
룸 아이템…간판
※간판이 있는 문의 앞은 ROOM 10.
ROOM 4…TREASURE STORAGE
빨강…○11 파랑…X1
보상…프로텍션·라지 1회분
ROOM 5…BANQUET AREA
빨강…2 파랑…12
ROOM 6…JEWELY STORAGE
빨강…2 파랑…16 초록…15
ROOM 7…EMPTY GALLERY
빨강…2 파랑…16 초록…17
보상…Detct·monster의 주문
ROOM 8…FOOD STORAGE
빨강…3 파랑…18 초록…9
ROOM 9…SHUNNED CAVERN
빨강…3 파랑…19 초록…8 노랑…13
보상…Detct·monster의 주문
ROOM 10…LOCKED ROOM
빨강…3 T…X2
ROOM 11…STORAGE CHAMBER
빨강…18 파랑…26 초록…X4
ROOM 12…SLAVE PEN
빨강…2 파랑…14 초록…15 T…1
ROOM 13…SOLARIUM
빨강…9 파랑…21 초록…20
ROOM 14…SECRET CHAMBER
빨강…12 파랑…51
보상…Detct·monster의 주문
ROOM 15…KITCHEN
빨강…6 파랑…6 초록…24
룸 아이템…포크
ROOM 16…CHIEFTAIN'S ROOM
빨강…6 파랑…25 초록…7
ROOM 17…PLAY ROOM
빨강…7 파랑…26
ROOM 18…SPOILS ROOM
빨강…8 파랑…11
ROOM 19…ENPTY CISTERN
빨강…9 최초부터 열려 있는 문…27
ROOM 20…REST ROOM
빨강…13 파랑…28
ROOM 21…SMALL DOME
빨강…13 파랑…31 초록…22
ROOM 22…THE STAIRCASE
빨강…21 파랑…23 초록…46
ROOM 23…WATCH TOWER
빨강…22
ROOM 24…PANTRY
빨강…15 파랑…29
ROOM 25…ADEPT'S ROOM
빨강…16 파랑…32
ROOM 26…LARGE HELL
빨강…11 파랑…17 초록…29 노랑…28
보상…빅·밴이 걸린다
ROOM 27…WATER LINE
빨강…19 파랑…30 초록…X126
ROOM 28…PARTY ROOM
빨강…20 파랑…30 초록…26 T…1
ROOM 29…DINING ROOM
빨강…24 파랑…26 초록…33 흰색→자자→흰색 T…1
ROOM 30…COLOSSEUM
빨강…27 파랑…31 초록…33 노랑…28 흰색→자자→흰색
등→수수→등
ROOM 31…TRAINING YARD
빨강…21 파랑→36 초록→30
보상…그 자리에서 길의 생명력을 100으로 한다
ROOM 32…PUPIL'S ROOM
빨강…25 파랑…34
ROOM 33…GREEN COURT
빨강…29 파랑…35 초록…30 T…1
ROOM 34…UNDEAD GRAVEYARD
빨강…32 파랑…37 T…X4
ROOM 35…KNIGHTS' CHAMBER
빨강…33 파랑…37
룸 아이템…Mr.KNIGHT
ROOM 36…INVIOLATE AREA
빨강…31 파랑…37
ROOM 37…JUNCTION
빨강…34 파랑…36 초록…40 노랑…38 흰색…35 보라색…42
등…39 물…41
ROOM 38…CHAPEL OF EVIL
빨강…37 파랑…43
ROOM 39…TEMPLE OF CHAOS
빨강…37 파랑…44 록→황황→록
ROOM 40…SACRED CHAMBER
빨강…37 파랑…48
ROOM 41…SHRINE OF EVIL
빨강…37 파랑…49
룸 아이템…화이트 보드?
ROOM 42…SPECTER CELL
빨강…37 파랑…50 T…X2
ROOM 43…CAVE OF GRAMARYE
빨강…38 파랑…47
ROOM 44…PRIEST' QUARTER
빨강…39 파랑…45
ROOM 45…CHANTRY
빨강…44 파랑…46 록→황황→록
ROOM 46…HOLY OF HOLIES
빨강…22 파랑…45 록→황황→록 흰색→자자→흰색
보상…조개의 주문 포인트를 800으로 한다
ROOM 47…INTRICATE PATH
빨강…43 파랑…52 T…X4
ROOM 48…TRAP CEILING
빨강…40 파랑…55 초록…54 T…1
ROOM 49…PRIVATE ALTER
빨강…41 파랑…○64 T…1
ROOM 50…GOBLIN'S LAIR
빨강…42 파랑…56 초록…57 노랑…53 T…X3
ROOM 51…PASSWAY
빨강…14 파랑…52
ROOM 52…CROSS POINT
빨강…47 파랑…78 초록…59 노랑…51
ROOM 53…FORGOTTEN ROOM
빨강…50
룸 아이템…여신 이시타
보상…힐Ⅳ+슈퍼·안치드트가 걸린다
ROOM 54…TROPHY ROOM
빨강…48 파랑…60 T…X2
룸 아이템…트로후이
ROOM 55…UPWARD PASSWAY
빨강…48 파랑…64
ROOM 56…THIEF'S HIDEOUT
빨강…50 파랑…64 록→황황→록
룸 아이템…빠져 나갈 구멍?
ROOM 57…TRAP DOOR ROOM
랜덤으로 바뀐다. 행선지는 50이나 58의 어느 쪽인지
ROOM 58…ALCHEMIST'S ROOM
빨강…57 파랑…79 초록…63 T…1
룸 아이템…일부
ROOM 59…BOUDOIR
빨강…52 파랑…65 T…X2
ROOM 60…MUSEUM
빨강…54 파랑…66 T…X4
룸 아이템…테라지
ROOM 61…LIBRARY
빨강…66 파랑…X64 T…X2
룸 아이템…? 의 책
ROOM 62…MAZY QUARTER
빨강…63 파랑…X64
ROOM 63…DORMITORY
빨강…58 파랑…68 초록…62
ROOM 64…QUOX'S LABYRINTH
빨강…55 파랑…○62 초록…56 노랑…○61 흰색…○77 
보라색…X49 T…X2
보상…그 자리에서 길의 생명력을 400으로 한다
ROOM 65…LOUNGE
빨강…59 파랑…69
ROOM 66…AUDIENCE HALL
빨강…60 파랑…61 초록…70 노랑…69 흰색→자자→흰색
ROOM 67…COMMON HALL
빨강…70 파랑…71 T…X2
ROOM 68…FIRE ESCAPE
빨강…63 파랑…72
룸 아이템…비상구
ROOM 69…QUEEN'S ROOM
빨강…65 파랑…66 초록…73 T…X3
ROOM 70…ATTENDANT'S ROOM
빨강…66 파랑…75 초록…67
ROOM 71…CLOSET CHAMBER
빨강…67 파랑…74 초록…72 노랑…X77 T…X3
ROOM 72…SERVANTS' HALL
빨강…68 파랑…71 초록…76
ROOM 73…ANTECHAMBER
빨강…69 파랑…75 T…X6
ROOM 74…THRONE ROOM
빨강…71 파랑…75 초록…76 T…X3
ROOM 75…KING'S ROOM
빨강…70 파랑…74 초록…73
ROOM 76…RED COURT
빨강…72 파랑…74 초록…80
ROOM 77…DRAGON'S LAIR
빨강…X64 파랑…71
룸 아이템…쿠옥스
ROOM 78…BOULDER PASSAGE
빨강…52 파랑…88
ROOM 79…ADMINISTRATION
빨강…58 파랑…82 초록…○89
ROOM 80…SECRET CORRIDOR
빨강…76 파랑…81
보상…조개의 주문 포인트를 2500으로 한다
ROOM 81…EORBIDDEN HALL
빨강…80
룸 아이템…함정(ROOM 96)
ROOM 82…LABORATORY
빨강…79 파랑…83
룸 아이템…일부
ROOM 83…ARMORY
빨강…82 파랑…84 초록…87
ROOM 84…WEAPON STORAGE
빨강…83 파랑…87 초록…X85 T…X2
룸 아이템…화이트·소도
ROOM 85…ARMOR STORAGE
빨강…○84 파랑…X86
룸 아이템…골든·아모
ROOM 86…SHIELD STORAGE
빨강…○84, X87
룸 아이템…레드 라인·쉴드(shield)
ROOM 87…HELM STORAGE
빨강…83 파랑…○86 초록…84
룸 아이템…골든·헬멧
ROOM 88…CURSED ROOM
빨강…78 파랑…90
ROOM 89…DEAD END
빨강…X79
룸 아이템…엔도씨(ROOM 92)
ROOM 90…REMAINS
빨강…88 파랑→92 T…X6
ROOM 91…CALVARY PRISON
빨강…93 T…1(X89)
ROOM 92…ARCADE PASSWAY
빨강…90 파랑…94
ROOM 93…MAZE PASSAGE
빨강…91 파랑…95
ROOM 94…CONDEMNED WARD
빨강…92 파랑…98
ROOM 95…ARCHED HALLWAY
빨강…93 파랑…101
ROOM 96…ANCIENT RUIN
빨강…97
ROOM 97…COMMON CHAMBER
빨강…96 파랑…99 초록…98 노랑…100 흰색…101
T…X2
ROOM 98…VANGUARD ROOM
빨강…94 파랑…102 초록…97
룸 아이템…블랙·리자드·맨
ROOM 99…COMMAND POST
빨강…97 파랑…103 흰색→자자→흰색 T…X2
ROOM 100…GUARD ROOM
빨강…97 파랑…104 초록…105
ROOM 101…HARNESS STORAGE
빨강…95 파랑…106 초록…97 노랑→흰색→노랑
룸 아이템…RUG
ROOM 102…JAILER CHAMBER
빨강…98 파랑…107 초록…109 노랑…108
ROOM 103…BARRACKS
빨강…99 파랑…108 T…1
ROOM 104…CHIEF'S QUARTER
빨강…100 파랑…115
ROOM 105…BLUE COURT
빨강…100 파랑…106 초록…116
ROOM 106…HALL OF WARRIORS
빨강…101 파랑…117 초록…105 황→자자→황 
노랑→흰색→금전→자자→흰색
ROOM 107…CRYPT
빨강…102
ROOM 108…BARREL VAULT
빨강…102 파랑…103
ROOM 109…TORTUNE CHAMBER
빨강…102 파랑…110
룸 아이템…고문 도구
ROOM 110…MAZE VESTIBULE
빨강…109 파랑…111 초록…113 노랑…112 흰색…114
T…1
ROOM 111…FIRST CELL
왼쪽으로부터 110 112 113 114
ROOM 112…SECOND CELL
왼쪽으로부터 110 111 113 114
ROOM 113…THIRD CELL
왼쪽으로부터 110 111 112 114
룸 아이템…사닥다리(ROOM 124)
ROOM 114…FOURTH CELL
왼쪽으로부터 110 111 112 113
ROOM 115…STORE ROOM
빨강…104 파랑…116
ROOM 116…EXERCISE FIELD
빨강…105 파랑…117 초록…115
ROOM 117…GUEST CHAMBER
빨강…106 파랑…118 초록…116 노랑…121 T…1
ROOM 118…LEADER'S ROOM
빨강…117 파랑…120 초록…119
ROOM 119…STABLE
빨강…118 파랑…120
룸 아이템…사닥다리
ROOM 120…CHARIOT HANGAR
빨강…118 파랑…119 초록…121
ROOM 121…COMMON ROOM
문은 랜덤으로 변화한다 117 120 122
ROOM 122…WAITING ROOM
빨강…121 파랑…123
ROOM 123…PORTCULLIS
빨강…122 파랑…127
ROOM 124…UNDER THE MOAT
빨강…113 파랑…125
ROOM 125…SECRET STAIRCASE
빨강…124 파랑…126
ROOM 126…WATER DUCT
빨강…125 파랑…○27
룸 아이템…빠져 나갈 구멍(ROOM 127)
ROOM 127…ENTRANT HALL
빨강…123 파랑…○128(아킨드·나이트를 전멸 시키고
와 출현))
룸 아이템…여신 이시타
ROOM 128…MAIN GATE
X127

#R-샤크

, 이시타르의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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