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딘 (일본판, 영어버전)Ordyne (Japan, English Version)
마메롬파일은 마메에뮬레이터로 실행할수 있습니다. Roms info
|
|
Roms
zip형식의 롬파일은 압축해제없이 roms폴더에 그대로 넣어 주어야 합니다..
Clone Roms Info (클론) 오딘 (일본판) Ordyne (Japan) |
|
스샷 이미지 더 펼쳐보기▼ |
# title | # bosse |
# gameover | # score |
# flyer |
Story | story.dat
오더 인천재 과학자, 박유이치로우는, 모든 물질을 바꿀 수 있는"원자 변환 장치·오더 인"을 완성.
기념에 약혼자, 아이하라향나에 팬던트( 실은 오더 인의 기동 장치)를 선물 했다.
그런데 결혼식의 전야, 향나는"오더 인"과 함께 악인 쿠보타에 데리고 사라져 버렸다.
"자, 서둘러라! "박박사는 조수의 선데이·진과 쿠보타워르드를 목표로 해 날아올랐다.
[출전:오더 인 업무용 판촉 광고지(남코)]
History | history.dat
(c) 1988 Namco.
A cartoony horizontally scrolling shooter from Namco.
- TECHNICAL -
Namco System 2 hardware
Game ID : OR
Main CPU : (2x) 68000 (@ 12.288 Mhz), M6809 (@ 3.072 Mhz), HD63705 (@ 2.048 Mhz)
Sound Chips : C140 (@ 21.39 Khz), YM2151 (@ 3.57958 Mhz)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288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60.61 Hz
Palette colors : 8192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3
- TRIVIA -
Released in September 1988.
Victor Entertainment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Namco Video Game Graffiti Vol.5 - VDR-5300) on 21/08/1989.
- STAFF -
Music composed by : Sinji Hosoe
- PORTS -
* Consoles :
NEC PC-Engine (1989)
Sony PlayStation (1996, "Namco Museum Vol.4")
- SOURCES -
Game's rom.
Command | command.dat
[ 기본 조작 방법에 대해 ]
──────────────────────
·레바
자기의 이동
·버튼
A :전방 쇼트. 화면상 3발까지 련 쏘아 맞히고 가능
B :하부 폭탄
2명 동시 플레이 가능.
1 플레이어는 붉은 기체(마이십),
2 플레이어는 초록의 기체가 된다.
또, 숍에서 구입 할 수 있는 물건이
1 플레이어와 2 플레이어에서는 다르다.
[ 캐릭터 ]
──────────────────────
○박유우이치로우
27세. 일단, 어른입니다. 마을의 발명가.
골초.
좋아하는 음식…일본식 참치 스파게티
성격…용감해 의사강고. 외곬.
※1 플레이어
○선데이·진
연령 미상. 박박사의 조수. 우선 학생.
좋아하는 음식…새우 칠리소스
성격…「믿는 사람은 구해진다」
※2 플레이어
○아이하라향나
영원히 21세. 유치원의 선생님. 비길 데 없음의 아이를 좋아하는 사람.
좋아하는 음식…푸딩 뉴모드
성격…밝고, 봉사의 마음을 가진다.
○악인 쿠보타
연령은 없다.
일정한 직업은 가지지 않는다.
좋아하는 음식…일본의 교자
성격…극악 비도.
○미유키
라운드 1~7에 등장하는 공중 IN의 정원.
○DREAM CO.,Ltd
라운드 2~6에 등장하는 공중 제비뽑기소.
제비뽑기료를 지불하는 일로 아이템이나 크리스탈을
얻을 수가 있다.
──────────────────────
☆(은)는 내구력,★은 득점,◎은 등장 라운드
○햄버거 ☆1 ★100 ◎1 4 6
※5기 편성 모두 파괴하면(자) 1000쿠
리스탈.
○헬리콥터 ☆1 ★100 ◎1 2 4
○빨강 비행기 ☆2 ★100 ◎1 6
○카메 ☆1 ★100 ◎1
※파괴하면(자) 500 크리스탈.
○상어 ☆1 ★100 ◎1
○로페라 ☆1 ★100 ◎2
※6기 편성 모두 파괴하면(자) 500쿠
리스탈.
○방전 돌고래 ☆8 ★700 ◎2
※파괴하면(자) 500 크리스탈.
○배경 포대 ☆3 ★500 ◎2
○악어 ☆15 ★2000 ◎2 7
※파괴하면(자) 크리스탈.
○잠수함 ☆12 ★1500 ◎3
○환포대 ☆1 ★50 ◎3 4 7
○부유 기계수뢰 ☆12 ★2000 ◎3
○어뢰 ☆4 ★500 ◎3
○킨교 ☆1 ★300 ◎3
※파괴하면(자) 500 크리스탈.
○사카나 ☆1 ★100 ◎3
※파괴하면(자) 크리스탈.
○키위 ☆1 ★50 ◎4 7
○키위 해치 ☆8 ★500 ◎4 7
○낙지 ☆1 ★500 ◎4
○폴폴 ☆3 ★500 ◎5 7
○전기밥통 ☆6 ★500 ◎5
○파랑 탱크 ☆3 ★500 ◎5 7
○무텝포 ☆3 ★500 ◎5
○대헬리콥터 ☆1 ★1500 ◎5
※파괴하면(자) 500 크리스탈.
○펠리칸 ☆5 ★1500 ◎6 7
※파괴하면(자) 크리스탈.
○부유 요새
라운드 1의 보스. 스톡 본 바가 있으면 1
격으로 넘어뜨릴 수 있다.
○파이어 토타스
라운드 2의 보스. 불의 구슬은 10pst. 또, 파괴 후,
낙하전에 포획 하면(자) 1000~5000 pst(랜덤)
스테이지 6으로 재등장한다.
○파워 스테이션
라운드 3의 보스. 파이야본브가 있으면 1
격으로 넘어뜨릴 수 있다. 또, 스테이지 6으로 재등장하지만, 와
시에는 카메를 마구 따돌리면서 공격해 온다.
○R-4B
라운드 4의 보스. 파이야본브라면 코어부
근에 2발 발사하는 것만으로 넘어뜨릴 수 있다. 3 번째의 전력투구
의 때 사이에 두어 붐비어지지 않게 주의. 스테이지 6으로 재
등장한다.
○크리스탈 헤드
라운드 5의 보스. 스톡 본 바를 장비 해
있는 경우, 직전의 탱크를 넘어뜨리지 않고 화면 좌측으로 유도
해, 스톡 본 바가 붉어지면(자) 크르스 탈
헤드에 발사한다. 이것을 2회 반복하는 것만으로 도
다툰다. 또, 화면 우단의 중앙 부근이 안전지대에서도
. 넘어뜨리면(자) 크리스탈이 된다.
○마이크
라운드 6의 보스. 일정시간을 지나면(자), 8 방향으로
레이저를 마구 따돌리면서 화면내를 날뛰어 돈다
의로, 빨리 파이야본브를 공격해 입응 보고 접근
해 련 쏘아 맞히고로 넘어뜨려 버린다.
○쿠보타마신
라운드 7의 보스로, 이것을 파괴하면 엔디
그. 등장하자 마자 코쿠 피트에 접근해 련 쏘아 맞히고
한다. 련 쏘아 맞히고의 속도에 따라서는, 쿠보타마신이
공격을 해 오기 전에 파괴할 수가 있다.
[ 아이템 ]
──────────────────────
공중 IN에 들어가면(자), 크리스탈을 지불하는 일에 의해
아이템을 구입할 수가 있다.
·빔계
○발칸포(vulcan)
10발까지 쇼트가 련 쏘아 맞히고 가능하게 된다.
파워 게이지가 없어지면(자) 총알 조각이 된다.
○스리웨이(3 WAY)
전3 방향으로 쇼트를 발사할 수가 있다.
파워 게이지가 없어지면(자) 총알 조각이 된다.
○와이드브라스타(wide)
전방으로 범위가 넓은 총알을 발사할 수가 있다.
파워 게이지가 없어지면(자) 총알 조각이 된다.
○애프터 파이어(After)
자기의 전후에 관통총알을 쏠 수가 있다.
파워 게이지가 없어지면(자) 총알 조각이 된다.
○스톡 본 바(? )
파상으로 나는 총알을 8발까지 련사출 오게 되어,
적의 오렌지색의 총알을 흡수할 수가 있다.
적의 총알을 많이 흡수하면(자), 바리어의 색이 청→황
→빨강에 변화해, 보다 강력한 총알을 쏠 수가 있다
적에 해당되거나 배경에 해당되거나 해 바리어
하지만 파괴될 때까지 효력이 지속한다.
·폭탄계
폭탄은 5발까지 스톡 가능.
○호밍 미사일
자기의 뒤측으로부터 적에 대해서 호밍 성능을
가지는 미사일을 쏘기 시작한다.
○파이야본브(fire BoMb)
하부에 폭풍을 일으키는 폭탄을 발사한다.
○서브 락(subroc)
2 P의 선데이·진밖에 사용 할 수 없는 무기로,
상하에 폭탄을 발사할 수가 있다.
·그 외
○스피드업(SPEED UP)
스피드가 오른다.
게임 오버까지 효과가 지속한다.
○수중 모터(+SEA)
수중에서의 스피드가 오른다.
게임 오버까지 효과가 지속한다.
○마이십
사면(자) 자기가 1기 증가한다.
[ 공중 IN등에 대해 ]
──────────────────────
·공중 IN
각 라운드 마다의 숍의 다양한 상품
○라운드 1
◎1회째
<1P>
스톡 본 바 5000
와이드+스피드 3000
발칸 2000
<2P>
와이드 3000
호밍+스피드 6000
파이야본브 5000
◎2번째
<1P>
스피드 2000
3WAY 6000
애프터 파이어 5000
<2P>
스피드업 2000
스톡 본 바 7000
와이드 5000
○라운드 2
◎1회째
<1P>
스피드업 2000
3WAY 6000
애프터 파이어 5000
<2P>
스피드업 2000
스톡 본 바 7000
와이드 5000
◎2번째
<1P>
발칸 8000
1UP 50000
와이드 9000
<2P>
애프터+호밍 11000
1UP 50000
와이드 9000
○라운드 3
◎1회째
<1P>
와이드+수중 모터 8000
스톡 본 바 12000
호밍 미사일 8000
<2P>
애프터+수중 모터 10000
서브 락 9000
호밍 미사일 8000
◎2번째
<1P>
와이드+수중 모터 9000
애프터 파이어 14000
발칸 12000
<2P>
스톡 본 바 22000
와이드 12000
3WAY 14000
○라운드 4
<1P>
3WAY 18000
애프터+스피드 22000
파이야본브+스피드 18000
<2P>
스톡 본 바 12000
호밍+스피드 15000
서브 락+폭탄 11000
○라운드 5
<1P>
스톡 본 바 30000
3WAY 17000
파이야본브 14000
<2P>
3WAY 22000
스톡 본 바 30000
호밍 미사일 14000
○라운드 6
◎1회째
<1P>
3WAY 40000
1UP 99800
스톡 본 바 80000
<2P>
스톡 본 바 80000
호밍+스피드 99800
애프터+호밍 60000
◎2번째
<1P>
스톡 본 바 70000
3WAY 45000
와이드 35000
<2P>
파이야본브+스피드 50000
애프터+스피드 40000
애프터+호밍 60000
○라운드 7
<1P>
스톡 본 바 70000
파이야본브 45000
호밍 미사일 35000
<2P>
파이야본브+스피드 50000
애프터+스피드 40000
애프터+호밍 60000
·DREAM CO.,Ltd
룰렛은 눈밀기가 가능하다. 당 화살표
의 오른쪽 45번, 희망의 번호의 2개전정도 왔을 때에
버튼을 누르면(자) 당 싸진다.
각 라운드 마다의 경품의 다양한 상품
○라운드 2
<1P>
1 애프터 파이어
2 20000
3 1000
4 100000
5 호밍 미사일
6 파이야본브
7 스톡 본 바
8 5000
<2P>
1 파이야본브
2 스톡 본 바
3 5000
4 애프터 파이어
5 20000
6 1000
7 100000
8 호밍 미사일
○라운드 3
<1P>
1 애프터 파이어
2 100000
3 스톡 본 바
4 5000
5 호밍 미사일
6 0
7 파이야본브
8 20000
<2P>
1 애프터 파이어
2 파이야본브
3 20000
4 0
5 100000
6 스톡 본 바
7 5000
8 호밍 미사일
○라운드 4
<1P>
1 애프터 파이어
2 100000
3 스톡 본 바
4 5000
5 호밍 미사일
6 0
7 파이야본브
8 20000
<2P>
1 애프터 파이어
2 파이야본브
3 20000
4 0
5 100000
6 스톡 본 바
7 5000
8 호밍 미사일
○라운드 5
<1P>
1 20000
2 0
3 파이야본브
4 3WAY
5 호밍 미사일
6 0
7 100000
8 스톡 본 바
<2P>
1 호밍 미사일
2 0
3 100000
4 스톡 본 바
5 20000
6 0
7 파이야본브
8 3WAY
○라운드 6
<1P>
1 애프터 파이어
2 4000
3 0
4 파이야본브
5 0
6 호밍 미사일
7 스톡 본 바
8 100000
<2P>
1 0
2 파이야본브
3 0
4 호밍 미사일
5 스톡 본 바
6 100000
7 애프터 파이어
8 20000
[ 치트에 대해 ]
──────────────────────
:0:409501:01:000:Invisible
:0:409529:03:500:Invisible (2/2)
:0:40900B:08:000:Infinite Lives
:0:40900F:99:000:Infinite Crystal
:0:40900E:99:500:Infinite Crystal (2/2)
:0:409538:16:000:Infinite Weapon
:0:409531:00:000:Normal Shot
:0:409531:01:000:Vulcan Shot
:0:409538:16:500:Vulcan Shot (2/2)
:0:409531:02:000:Penetration Shot
:0:409538:16:500:Penetration Shot (2/2)
:0:409531:03:000:3Way Shot
:0:409538:16:500:3Way Shot (2/2)
:0:409531:04:000:Wide Shot
:0:409538:16:500:Wide Shot (2/2)
:0:409531:05:000:Stock Bomber Shot
:0:40BCC1:01:500:Stock Bomber Shot (2/2)
:0:40BD09:0A:000:Always Max Power Stock Bomber
:0:40953B:06:000:Infinite Bombs
:0:409533:00:000:Normal Bomb
:0:409533:01:000:Horming Missile
:0:40953B:06:500:Horming Missile (2/2)
:0:409533:02:000:Upper Bomb
:0:40953B:06:500:Upper Bomb (2/2)
:0:409533:03:000:Fire Bomb
:0:40953B:06:500:Fire Bomb (2/2)
:0:000000:00:999:[ for Player 2 ]
:0:409561:01:000:Invisible
:0:409589:03:500:Invisible (2/2)
:0:40902B:08:000:Infinite Lives
:0:40902F:99:000:Infinite Crystal
:0:40902E:99:500:Infinite Crystal (2/2)
:0:409598:16:000:Infinite Weapon
:0:409591:00:000:Normal Shot
:0:409591:01:000:Vulcan Shot
:0:409598:16:500:Vulcan Shot (2/2)
:0:409591:02:000:Penetration Shot
:0:409598:16:500:Penetration Shot (2/2)
:0:409591:03:000:3Way Shot
:0:409598:16:500:3Way Shot (2/2)
:0:409591:04:000:Wide Shot
:0:409598:16:500:Wide Shot (2/2)
:0:409591:05:000:Stock Bomber Shot
:0:40BD21:01:500:Stock Bomber Shot (2/2)
:0:40BD69:0A:000:Always Max Power Stock Bomber
:0:40959B:06:000:Infinite Bombs
:0:409593:00:000:Normal Bomb
:0:409593:01:000:Horming Missile
:0:40959B:06:500:Horming Missile (2/2)
:0:409593:02:000:Upper Bomb
:0:40959B:06:500:Upper Bomb (2/2)
:0:409593:03:000:Fire Bomb
:0:40959B:06:500:Fire Bomb (2/2)
:0:10FE66:02:000:Sound Test Timer Stop:Works for all Namco Sys 2
#아우트포크시즈
슈팅, 오딘(일본판,영어버전) 횡스크롤
'마메 게임장르 > 마메: 슈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AME ] 19XX: 워 어게인스트 데스티니 (브라질판 951218) 19XX: The War Against Destiny (Brazil 951218) (0) | 2012.03.07 |
---|---|
[ MAME ] 마경전사 / 곤도매니아 (미국판) Gondomania (US) (0) | 2012.03.07 |
[ MAME ] 드래곤 세이버 Dragon Saber (0) | 2012.03.07 |
[ MAME ] 타임 파일럿 Time Pilot (0) | 2012.03.07 |
[ MAME ] G.I. 조 (세계판, EA8, 시험판?) G.I. Joe (World, EB8, prototype?) (0) | 2012.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