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 크로스 (세트 1)Metro-Cross (set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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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s info

  • 롬파일: metrocrs.zip
  • 사이즈: 48.93 KB
  • 카테고리: 기타
  • 소스카테고리: Platform / Run Jump Scrolling
  • 구분: 마메 ( MAME )
  • 년도: 1985
  • 제작사: Namco
  • 소스: baraduke.c
  • 버젼: .36b10
  • 롬구분: 원본(부모롬)

Roms

zip형식의 롬파일은 압축해제없이 roms폴더에 그대로 넣어 주어야 합니다..

metrocrs.zip

 

Clone Roms Info (클론)

메트로 크로스 (세트 2) Metro-Cross (set 2)
metrocrsa.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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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tle
# gameover
 
# flyer
# cabinet
# marquee
# control panel

Story | story.dat

메트로 크로스
그는 달렸다.
상처투성이의 러너가 되어····.
무인의 마을이다.
돌연, 그린의 타일이 노면에 나타난다.
슬립 존이다. 점프!
주고 받았다.
장애물이 차례차례로 나타난다.
잘 주고 받아 시간 이내에 골에 더듬어 붙지 않으면 안 된다.
가방도 멈추는 일도 용서되지 않는 상처투성이의 러너.
그러나 그는 알고 있다.
이것이 게임이라고 하는 것을! 결코 죽지 않는다.
그러나 골에 늦으면 GAME OVER라고 하는 죽어 동일한 선고를 하시는 것을····.
[출전:메트로 크로스 업무용 판촉 광고지(남코)]

History | history.dat


Metro-Cross (c) 1985 Namco.
A single player runs through a number of futuristically-themed levels, avoiding obstacles - Coca-Cola cans, barriers, green floor tiles (which slow the player's progress), holes etc. - and attempt to reach the finish line before the tight time limit expires. Progress is aided by springboards - which allow the player to jump over obstacles - and a skateboard, which is unaffected by the green tiles that otherwise slow the player's progress. Bonus points can be earned by kicking the static drinks cans that can be found throughout each level.
- TECHNICAL -
Game ID : MC
Main CPU : M6809 (@ 1.536 Mhz), HD63701 (@ 1.536 Mhz)
Sound Chips : Namco 8-channel WSG
Screen orientation : Horizontal
Video resolution : 288 x 224 pixels
Screen refresh : 60.61 Hz
Palette Colors : 2048
Players : 2
Control : 8-way joystick
Buttons : 1
- TRIVIA -
Released in May 1985.
Alfa Records released a limited-edition soundtrack album for this game (The Return of Video Game Music - ACL-22004) on 25/06/1985.
- STAFF -
Music by : Nobuyuki Ohnogi
- PORTS -
* Consoles :
Nintendo Famicom (1986)
Sony PlayStation (1997, "Namco Museum Vol.5")
Microsoft XBOX 360 (2008, "Namco Museum Virtual Arcade")
* Computers :
Sinclair ZX Spectrum (1987)
Commodore C64 (1987)
Amstrad CPC (1987)
Atari ST (1990)
- SOURCES -
Game's rom.

Command | command.dat


[ 기본 조작 방법에 대해 ]
──────────────────────
·레바
 8 방향 레바
·버튼
A :점프


[ 캐릭터 ]
──────────────────────
○상처투성이의 러너
 플레이어.
○장애물
 ·슬립·존
  러너가 이 존에 들어가면(자), 스피드와
  점프가 늦어진다.
 ·점보·캔
  코스위를 굴러 오는 캔으로, 후반 라운
  드에서는 굴러 오는 점보·캔이 페이
  트를 걸쳐 온다. 점프중에 접촉하면(자)
  밸런스를 무너뜨려져 달리고 있을 때에 접촉한다
  (이)라고 밟아 잡아져 버린다.
 ·함정
  떨어지면(자) 잠시의 사이 러너가 올라 이것인
  있고
 ·허들
  코스안에 서 있는 기본적인 장애물.
 ·크래커
  이 블록 위를 통과하려고 하면(자) 곳간
  카가 파열해, 러너는 연주해 날아가고 전
  넘어뜨려 버리지만, 크래커·점프의 테
  쿠닉크를 사용하는 일로 반대로 이용할 수 있다.
 ·큐브
  코스상을 죠게에 눕는 네모진 물체로, 곁
  (을)를 통과하려고 하면(자) 밟혀 버린다. 큐브
  하지만 위에서 밑으로 방향을 바꿀 때나, 아래에서 위에
  바뀌는 직전에 밟히면(자), 큐브에 몇번이나
  밟혀 버린다.
 ·월
  코스의 1 블록 분의 타일의 사이부터 나오거나
  들어가거나 하고 있는 벽. 접촉하면(자) 러너가
  실패하거나 전도하거나 한다.
 ·점보·타이어
  정해진 코스상을 오른쪽으로부터 굉장한 스피드로 도
  자 와, 맞으면(자) 러너는 굴러 버려
  타임 로스가 된다.
 ·쥐
  씹어 붙어지면(자), 러너의 스피드가 빠짐
  (이)라고 끝내지만, 레바를←→에 거절하는 일에 의해 인
  나무 떼어 놓을 수가 있다.
 ·나이트·앤드·킹
  코스상을 폴폴 뛰어 와 러너
  에 전력투구를 해 떠나 간다. 이 2개(살)은 치
  스의 룰에 따라 움직여 온다.


[ 스페셜·이페크트·feature ]
──────────────────────
○알루미늄 캔
 이 캔을 점프 해 위로부터 밟아 잡으면(자), 타
 거실-가 2초 멈춘다. 또, 연속해 계속 차면(자)
 100→500→1000→2000→5000까지 득점이 올라
 계속한다.
 이 알루미늄 캔이 3개 줄지어 있을 때, 3회 쟌
 프 하고 밟아 가도, 멈추는 타임은 3번째의
 캔을 밟고 나서 2초간이므로, 연속하고 밟아
 , 1번째를 밟아, 2번째를 차, 3번째를 밟아
 그 후 그 전에 널려 있는 2번째의 캔을 답응
 그리고 가면(자)보다 타임을 벌 수 있다.
○스페셜 드링크
 러너의 스피드가 일정시간 올라간다. 또
 스피드업 하고 있을 때에 알루미늄 캔을 밟아라
 스피드업의 시간도 연장된다.
 상, 밟으면(자) 알루미늄 캔과 같이 2초간의 타임이 가
 .
○점프대
 타이밍을 재어 단행하면(자) 멀리 점프
 할 수가 있다. 또, A 를 눌러둔 채로로 쟌
 프대 위를 지나는 것만으로도 멀리 점프 할 수 있다
○스케이드보드
 슬립 존 위를 지나도 스피드 다운
 하지 않는다.


[ 토픽 ]
──────────────────────
○급속 부활
 러너가 무너졌을 때나 함정에 빠졌을 때에 A
 (을)를 2~3회 연타하면(자), 통상보다 빠르게 부활 할 수 있다
○라인 맞추어라
 러너의 중심을, 타일의 따라 눈에 딱
 맞추면(자), 큐브·나이트·킹·스리
 프존 이외의 장애물에 해당되지 않게 된다. 또
 스케이드보드를 타고 있을 때에 라인 맞댐을 한다
 (와)과 슬립 존도 지날 수 있다.
○3 블록·점프
 전력으로 달려 점프 하는 것보다도 아주 조금 레
 바를→에 되돌리면서 점프 하면(자), 비거리
 하지만 성장해 3 블록분을 빠듯이로 뛰어넘는 일
 (을)를 할 수 있다(통상의 점프에서는 2 블록분 밖에
 날 수 없다).
○크래커·점프
 크래커에A 를 누른 채로 뛰어 올라타면(자) 쟌
 프의 비거리가 성장한다.
○타임·득점에 대해
 ·골까지 겨우 도착해 남은 타임은 보나
  스로서 가산된다(0.1초 x50초).
 
 ·1 스테이지는 4 라운드로부터 성립되고 있지만
  3 라운드를 클리어 하면(자), 4 라운드(스페
  샤르라운드)의 소유 타임에, 전의 3 라우
  드가 남은 타임이 가산되어 4 라운드의
  타임이 다하면(자), 가산된 타임부터
  끌려 간다. 4 라운드를 클리어 했을 때의 총
  합타임이 0.1초 x100pts로 들어간다.
 ·스케이드보드를 탄 채로 골 하면(자) 10000pts
·크래커·점프나 점프대에서 쟌
  프 해, 골의 게이트를 뛰어넘어 골
  그러자(면) 5000pts
·스케이드보드를 갈아 타면(자) 2000pts


[ 라운드·인포메이션 ]
──────────────────────
☆(은)는 제한 시간,★은 출현 스페셜·이페크트
○라운드 1
 ☆40 ★알루미늄 캔 x16 점프대 x2
○라운드 2
 ☆45 ★알루미늄 캔 x4 스페셜 드링크 x3
     스케이드보드 x3
○라운드 3
 ☆40 ★점프대 x42
○라운드 4
 ☆30+α ★알루미늄 캔 x8 스페셜 드링크 x2
      스케이드보드 x2
○라운드 5
 ☆45 ★알루미늄 캔 x8 스페셜 드링크 x1
     점프대 x1
○라운드 6
 ☆57 ★알루미늄 캔 x14 스케이드보드 x1
     점프대 x1
○라운드 7
 ☆40 ★점프대 x26
○라운드 8
 ☆33+α ★알루미늄 캔 x4 스페셜 드링크 x1
      스케이드보드 x1 점프대 x1
○라운드 9
 ☆32 ★없음
○라운드 10
 ☆32 ★알루미늄 캔 x7 스페셜 드링크 x1
     스케이드보드 x2
○라운드 11
 ☆40 ★점프대 x25
○라운드 12
 ☆34+α ★알루미늄 캔 x3 스페셜 드링크 x2
○라운드 13
 ☆30 ★알루미늄 캔 x15 스페셜 드링크 x1
○라운드 14
 ☆28 ★알루미늄 캔 x8 스페셜 드링크 x1
스케이드보드 x1
○라운드 15
 ☆35 ★알루미늄 캔 x1 점프대 x29
○라운드 16
 ☆26+α ★알루미늄 캔 x14 점프대 x1
○라운드 17
 ☆32 ★알루미늄 캔 x8 스페셜 드링크 x2
스케이드보드 x1 점프대 x6
○라운드 18
 ☆30 ★알루미늄 캔 x6 스페셜 드링크 x1
○라운드 19
 ☆32 ★알루미늄 캔 x9 스페셜 드링크 x1
○라운드 20
 ☆22+α ★알루미늄 캔 x3 스케이드보드 x1
점프대 x1
○라운드 21
 ☆27 ★알루미늄 캔 x5 스페셜 드링크 x3
     스케이드보드 x2
○라운드 22
 ☆30 ★알루미늄 캔 x14 스페셜 드링크 x3
○라운드 23
 ☆55 ★스페셜 드링크 x1 스케이드보드 x1
     점프대 x12
○라운드 24
 ☆40+α ★알루미늄 캔 x9 스페셜 드링크 x1
      점프대 x2
○라운드 25
 ☆21 ★알루미늄 캔 x1
○라운드 26
 ☆25 ★알루미늄 캔 x1 스케이드보드 x1
○라운드 27
 ☆37 ★알루미늄 캔 x3
○라운드 28
 ☆25+α ★알루미늄 캔 x3 스페셜 드링크 x1
스케이드보드 x1
○라운드 29
 ☆33 ★알루미늄 캔 x3 스페셜 드링크 x1
점프대 x15
○라운드 30
 ☆5 ★알루미늄 캔 x9
○라운드 31
 ☆48 ★알루미늄 캔 x4 스페셜 드링크 x2
     스케이드보드 x1 점프대 x1
○라운드 32
 ☆10+α ★알루미늄 캔 x3 스페셜 드링크 x2
      점프대 x2

#동화 미로

기타, 메트로크로스(세트1)

roms:metrocrs.zip,100,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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