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에서 동전넣고 시간제로 즐기던 게임입니다.

가정용 게임인 패미콤을 오락실에서 시간제로 즐겼던거죠.
마메에서는 50여가지의 플레이초이스 게임들이 있습니다.

시간종료되기 전까지는 무한 코인처럼 죽어도 계속 다시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유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죠.
동전하나로 오랫동안 플레이할수 있는유저가 있을것이고 시작하자마다 게임끝나는 유저가 있을것이기에 오락실 고수들에게는 관심밖이였을겁니다.

금방죽을까.. 동전넣는걸 망설이는 꼬마의 마음을 담아, 만들어 놓은 시스템이 아닌가 싶네요.

 

 

플레이초이스의 게임화면은 두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에는 설명, 아래는 게임플레이화면입니다.

 

 

듀얼화면으로 나오는 거라 캐비넷의 화면이 듀얼입니다.

국내에서는 거의 화면설정을 해서 하나의화면으로 하던곳이 많았죠.
저도 듀얼을 보지 못했던거 같네요.

 

 

 

화면설정

기본적으로 듀얼화면입니다. 이를 화면 하나로 하려면 비디오설정에서 변경해주세요.
게임중 탭(Tab)메뉴를 통해 비디오 옵션(Video option)으로 이동합니다.
비디오 옵션의 메뉴들을 하나씩 눌러보세요. 바로바로 변경된 화면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첫번째 Screen 0 Standard (4:3)을 누르면 설명화면이 사라집니다.

 

Dual Under-Over는 원래대로 듀얼입니다.

 

Dual Side-by-Side는 좌우로 듀얼입니다.

 

 

버튼설정

동전을 넣으면 시간이 추가됩니다. TIME의 숫자가 올라가며 0카운터가 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게임시작은 시작버튼 누르기전에 - ( 키보드 0과 + 사이의 - 기호 )를 눌러줍니다.

누른후 시작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탭(Tab)메뉴를에서, 이 게임 ( Input (this game) )을 통해 버튼을 확인/변경할수 있습니다.

 

Enter 부분인 - 를 시작버튼 누르기전에 눌러줘야 게임이 실행됩니다.

 

 

 

# 바이오스 : 롬파일과 더불어 playchoice 바이오스가 있어야 실행가능합니다.

playch10.zip
0.02M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