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호의권 3 / 아트 오브 파이팅 3 - 전사의 길 / 아트 오브 파이팅 - 용호의권 외전Art of Fighting 3 - The Path of the Warrior / Art of Fighting - Ryuuko no Ken Gai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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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y | story.dat
아트·오브·화이팅용호의 권외전이종 격투기 대회 「THE KING OF FIGHTERS」로부터 반년이 지났다.
로버트·갈시아는 가끔 극한류의 도장에 얼굴을 내비치는 것만으로, 매일 제멋대인 생활을 보내고 있었다.
오늘도 친구 료우의 여동생 백합과의 데이트이기 때문에, 애차 AC코브라를 타, 해안 가의 도로를 경쾌한 엔진음을 미치게 하고 달리게 하고 있었다.
하지만, 그 때, 돌연남이 도로에 뛰쳐나왔다.
로버트는 순간에 핸들을 잘라 차를 세웠지만, 뛰쳐나온 남자의 모습은 벌써 없고, 도로에는 여자용품의 가방이 널려 있었다.
그 가방을 잡으러 온 것은, 숨을 헐떡일 수 있는이면서 달려 온 1명의 소녀였다.
「하하. 나의 가방···, 당신이 만회해 주었습니까. 감사합니다」
「네? 너의 가방이나라고? 과연, 저녀석은 스리(뜻)이유인가. 좋았다 무사하게 돌아와.」
「네. 무려 답례를 말하면 좋은가···, 어머나? 그 팬던트」
로버트의 목에 걸려 있는 팬던트를 찾아낸 소녀는, 자신의 목이 결여되어 있던 팬던트를 내몄다.
「원실 같은 팬던트. 어째서 너가···」
「내가 아이때, 대단한 사이가 좋은 아이가 있어. 그 아이가 미국에 건너게 되었을 때,
서로를 잊지 않는 표로서 내가 그 아이에게 보낸 것이야.」
「어, 자군은···」
「그렇게, 나야 로버트. 플레어·로렌스야. 나 잊어 버렸다?」
「잊는 것 어머나 거치지 않아. 플레어, 완전히 몰라 보았구나. 대단히 괴롭힘을 당했는데. 아버지씨는 건강하게 해 취하는 인가?」
「아버지는···죽었어」
「미안. 꽉 차지 않는 일 (들)물어도 노래···」
「으응, 좋은거야. 나, 지금부터 글래스 거머리·발레에 가는 곳이야.
아버지의 친구로 글래스 거머리·발레에 사는 와이라 에 말이야」
「에 네, 무엇으로 또」
플레어는 로버트에게 글래스 거머리·발레에 가는 이유를 이야기했다.
고고학자인 그녀의 아버지는, 남미에서 무엇인가를 발견한 것 같다. 이윽고, 친구인 생물학자의 와이라의 아버지, 빅토리아와 함께 연구에 몰두했다.
그러나, 연구가 진행되는 것에 따라 플레어의 아버지는 이 실험의 중지를 생각하기 시작하게 되었다.
이유는 「위험」, 단지 그것만이었다. 그리고 연구의 속행을 주창하는 빅토리아와 대립해, 그는 연구 데이터와 함께 연구소를 떠났다.
빅토리아를 배반했던 것에 플레어의 아버지는 죽을 때까지 후회하고 있었다고 한다.
「아버지의 유언으로, 꺼낸 연구 데이터를 와이라 앞으로 보내는 곳(중)이었던 것」
「무슨 복잡한 사정이 있는 것 같아. 나, 원겉껍데기 와이라의 곳까지 보낸 원.
추억이야기도 있고, 무엇보다도 최근 지루하겠지만 않았던 응이나. 글래스 거머리·발레노래등, 사우스 타운에도 마감을 취하지 않는 정도 위험한 거리나 하는거야.
보디가드응도 과장이나하지만, 원감자 그 나름대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이렇게 해 로버트와 플레어는, 일로 와이라가 사는 글래스 거머리·발레로 향했다.
「아, 큰일났다. 백합 에 보충의 전화 넣고 푸는거야···」
[출전:NEOGEO BATTLE COLISEUM 공식 HP(SNK PLAYMORE)]
History | history.dat
제작년도 : 1996.03
개발사 : SNK , 공급사 : SNK
장르 : 대전격투
컨트롤러 : 8 방향 레버 + 3 버튼
시스템기판:SNK 네오지오 멀티 비디오 시스템 (NEO·GEO MVS)
CPU : 68000, Z80
사운드칩 : YM2610
'용호의 권'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료'와 '로버트' 이외에는 전원이 신 캐릭터로 변경되었으며 이전 작품의 무대 였던 사우스 힐에서 맥시코로 배경을 옮겨 왔다.
애니메이션이 매우 부드러워져서 새로운 스타일의 분위기가 느껴졌던 게임.
체력이 얼마 남지 않은 상대를 초 필살기로 KO 한 경우에는 그 1 라운드 만으로 2 라운드 모두를 이기는 것이 되는 '울티메잇 KO' 라는 시스템이 추가 되었다.
Command | command.dat
[ 기본 조작 방법에 대해 ]
───────────────────────
·레바
상 요소로 점프, 하 요소로 주저앉아.
상대와 반대 방향으로 입력으로 방어.
←← or→→으로 데쉬.
·버튼
A :펀치
B :킥
C :임의매매 공격
D :도발
C D :직접 기력을 모은다
공격 버튼을 계속 누르는 것으로 기력을 회복
러쉬 공격(펀치):→ + A 연타
러쉬 공격(킥):→ + B 연타
중단 공격 :↘ + A or↘ + B
(카 맨은 중단 펀치만)
다루기 동작:근거리로 공격받았을 때에 ← + C
[ 필살기술 커멘드 표기에 대해 ]
───────────────────────
커멘드는 모두 오른쪽 방향의 경우
●:던지기기술
○:특수기술
→:전의 기술로부터의 추가 입력
◎:필살기술
★:초필살기술(체력1/4이하, 기력3/4이상)
□:콤비네이션
로버트·갈시아
───────────────────────
●참수 던지기 → + C
○백 블로우 ← + A
○바닝낙크루 A B
○3단 차는 것 ← + B ·B ·B
○더블 미들 중단 킥 후 B
→레이징킥크다브르미돌 후 B
○잠핑 힐 주저앉아 상태로부터 ↑ + B
○양키 킥 상대 다운중 ↘ + A orB
◎용격권 ↓↘→ + A orC
◎용아 →↓↘ + A orC
◎환영다리 →←→ + B
◎비연질풍다리 ↙→ + B
◎비연류진다리 공중에서 ↓↙← + B
◎용참 츠바사
특정의 러쉬 펀치 3발목~←or↖ + B
◎패왕츠바사후권 →←↙↓↘→ + C
★용호난무 →←↙↓↘→ 중립 + B
□→A , →B
□→A , →A , →B
□→A , →A , →C , →C
□→A , →A , →C , →B
□→A , →A , →C , ←B (용참 츠바사)
□→B , →B
□→B , ↓A
□←B , ←B , ←B
□↘B , B , B
료우·사카자키
───────────────────────
●유도, 씨름 기술의 한 가지 → + C
○풍살차는 것 ← + B
○호희치는 것 →→ + A ·A
○객각 츠바사 →→ + B
○발을 디뎌 하단정권 ↘↘ + A
○상단 권법의 하나 →← + B C
○맞히고 차는 것 B C
○추상 차는 것 중단 킥 후 B
○슬람중단 킥 후 C (2회까지 연타 가능)
○연발 주저앉아 상태로부터 ↑ + A
○결정하고 치는 것 상대 다운중 ↘ + A orB
○스텝 백 신체 중심 이동 A B
○삼각 나는 일 점프중 화면단으로 A
○삼각 차는 것 점프중 화면단으로 B
◎호황권 ↓↘→ + A orC
◎호황격 넘어진 상대에게 ↓↙← + A
◎호포 →↓↘ + A orC
◎잠열권 →←→ + A
◎비연질풍다리 ↙→ + B
◎패왕츠바사후권 →←↙↓↘→ + C
★용호난무 →←↙↓↘→ 중립 + B
□→A , →B
□→A , →A , →B
□→A , →A , →C , →C
□→A , →A , →C , →B
□→A , →→B
□→B , →B
□→→A , →A
□↘B , B
□↘B , C
□↘B , C , ↓A (슬람 1~2발목, 캔슬가능)
카 맨·콜
───────────────────────
●다이브 드롭 → + C
○컷·스트레이트
상대의 서 킥 공격에 대해 ← + A
○컷·하이 킥
상대의 중단 킥 공격에 대해 ← + A
○탓지·스트레이트 ← + A C
○탓지·하이 킥 ← + B C
○스탠딩·백 너클 A B
○하이포인트·힐 ← + B
○러쉬 킥 → + B
○스롯톨·너클
상대 다운시에 거리가 맞을 때 ↘ + A
○언더·스트레이트 상대 다운중 ↘ + A orB
◎헤후티가·슈토스아그리후
↓↙←→ + A
◎게바르티가·후스트릿트
·폰·오벤 ↓↘→ + B
◎퀵·언더·스트레이트 →←→ + A
◎퀵·백 너클 →←→ + B
★아오파인난다포르겐테·뷰르페
→↘↓↙←→↘↓↙← + C
□→A , →A , →B
□A B , →A , →A , →B
□←B , B
왕 깨닫고 산
───────────────────────
●양포 → + C
○흰뱀토신 ← + A
○우단다리 ← + B
○당천포 A B
○좌단다리 B C
○위풍왕 ↙ + B
○배후전타 →← + A C
○머리 돌진 ↘ + C
→다리 지불두 돌진 후 ↓ + B
○선풍진 ↓ + A B
→머리 돌진 선풍진 후 → + B
→호박 츠바사 선풍진 후 → + A
○지활돌 →→ + A
○창하추상대 다운중 ↘ + A orB
○나는 일엉덩이 공격 점프중 A B
◎비상 석두군 →↓↘ + A
◎강습 지뢰고군 ↓↓ + A
◎무적람 타케시군 ←↙↓↘→ + B
★궁극 오의 난타군 ←→→ + C
□→A , →B , →B
□→A , →A , →C
□→A , →A , →B , →B
□→B , →B
□↘C , ↓B
□↓A B , →A
□↓A B , →B
□↓A B , ↓B
□무적 난타군, ←→A
로디·바트
───────────────────────
●훅·슬로우 → + C
○잣지·무릎 관절 킥
상대의 서 킥에 대해 ← + B
○경사 로 킥 ↙ + B
○오바스윙 ← + A
○러쉬 킥 → + B
○rapid·라드 A B
○바운팅·라드
상대 다운중 ↘ + A orB
◎리볼빙·라드 ↓↘→ + A orC
◎미들·임펙트 T.T ↓↘→ + B
◎디 스티브·임펙트1-2
근거리로 →←→ + A
★하이퍼 톤 퍼 →←→←→ + C
□→A , →B
□→A , →A , →C
□→A , →A , →B , →B
□→A , →A , ↙B , B
□→B , →B
□↙B , B
□A B , ←A
(rapid·라드 1~2발목만 캔슬가능)
□A B , ↓B , B
(rapid·라드 1~2발목만 캔슬가능)
레니·크레 스톤
───────────────────────
●트와인·슬로우 → + C
○오버·스윙·쇼트 ← + A B
○로·서머 소금 ←or↖ + B
○오버·스윙·롱 ← + A
○푸쉬·임펙트 →→ + A
○체스트·범프 →→ + B
→임펙트·트·범프
체스트·범프 후 A
○스크왓슈·킥 상대 다운중 ↘ + A orB
○신체 중심 이동 A B
◎후릭크·쇼트 ↓↘→ + A
◎포스위슈·레이브 ↓↙← + A
◎위프·러쉬 →←→ + A
★후릭크·브레이크 →←↙↓↘→ + C
□→A , →B
□→A , →A , →B
□→A , →A , ←B
□→A , →A , →C
□→B , →B
□→→A , →B
□주저앉아B , ←B
토도 카스미
───────────────────────
●가져 돌리기 전흘림 → + C
○살장음타상대의 중단 펀치 공격에 대해 ← + A
○살장음축상대의 서 펀치 공격에 대해 ← + A
○선도 다루기중에 A
○굉섬 A B
○흰 물결 ← + B
○러쉬 킥 → + B
○쌍장탄 →→ + A
→쌍장창돌각쌍장탄 후 ← + B
→구사나기쌍장탄 후 ↓ + B
○비창 →→ + B
○갑할상대 다운중 ↘ + A orB
◎토도류·겹침 기대 ↓↘→ + A
◎토도류·뢰포후 ↓↙← + A
★토도류·비전초겹침 기대 ←→↘↓↙← + A
□→A , →B
□→A , →A , →B
□→A , →A , →C
□→B , →A , →B
□→B , →A , →C
□→B , →B
□→→A , ←B
□→→A , ↓B
□←B , A B
후와칼날
───────────────────────
●천역투 → + C
○보디 찌르기 ← + A
○측퇴격 ← + B
○박치기 →→ + A
○후와류맹렬한 회오리 차는 것 →→ + B
○개각종흘림 A B
○용미섬 C
○갑할상대 다운중 ↘ + A orB
○천주락상대 다운중 ↓↑ + A
○2단 점프 점프중 ↖or↑or↗
◎류영진 ↓↘→ + A
◎진공 참수 칼 ↓↙← + A
◎맹우류난투 장면 →←↙↓↘→ + C
◎인 숨고 ↓←↙ + B
★투신 츠바사 ↓↓ + C
□→A , →B , →B
□→A , →A , →C
□→A , →A , →B , →B
□→B , →B
□주저앉아 도중 A , ↓B
□주저앉아 도중 B , A
신크레어
───────────────────────
○터닝·엣지 ← + A
○스윗치 백 소도 ← + B
○터닝·스탭 ← + A B
○기요틴·스윙 상대 다운중 ↘ + A orB
◎비전 커터 →←→ + A
◎회전검공격 ↓↙← + A
◎다이브 소도 ↓↑ + A
★하이퍼 아우라 베어 →←↙↓↘→ + A
□→A , →B
□→A , B
와이라
───────────────────────
●바스타스르 → + C
○아코즈킥크 ← + B
○버스터 히프 상대 다운중 ↘ + A orB
◎레드 숄더 →←→ + A
◎블랙 아웃 ↓↘→ + A
◎뒤집어 ↓↑ + A
□→A , →A , →C
□→B , →B
[ 보스 캐릭터의 사용 방법에 대해 ]
───────────────────────
·신크레어
아케이드
1996년 4월 26일 이후가 되면(자) 캐릭터 선택 화면에
화살표가 나와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가정용
후와칼날에 커서를 맞추어B , 한사람씩
왼쪽으로 비켜 놓아B 를 눌러 가 로버트까지
가면(자) 왼쪽으로 화살표가 나와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와이라
아케이드
1996년 4월 26일 이후가 되면(자) 캐릭터 선택 화면에
화살표가 나와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가정용
로버트에게 커서를 맞추어C , 한사람씩
오른쪽으로 비켜 놓아C 를 눌러 가 후와칼날까지
가면(자) 오른쪽으로 화살표가 나와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신크레어/와이라의 사용 방법 2
debug 모드 사용
debug 모드로 딥 스위치의 것1-8을
캐릭터 선택 화면보다 전에 온으로 한다.
[ 은폐 요소등에 대해 ]
───────────────────────
·얼티메이트 K.O.
상대의 체력이 약1/8이하때에 초필살기술을 결정한다.
무조건 토너먼트가 되어, 의복 서비스 있어(^^;
·생일 시스템
그 날이 생일의 캐릭터는,
항상 히트 모드가 된다.
로버트 12/25
료우 8/ 2
로디 7/24
레니 5/20
카스미 3/29
인 9/ 4
카 맨 6/13
왕 4/17
신크레어 11/14
와이리 10/22
#바보 영주 마작 만유기
대전액션, 용호의권3/아트오브파이팅3-전사의길/아트오브파이팅-용호의권외전 용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