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컴뱃 2 / 닌자 코만도Ninja Comman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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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ory | story.dat
닌쟈·커멘드-타임 머신으로 과거를 조작해, 미래를 전장의 소용돌이에 말려들게 하려고 꾀하는 무기,탄약등의 판매를 통해 부를"spider"!
spider의 마의 손으로부터 역사를 지키는 것을 사명에 온 세상의 닌자가 지금, 여기에 집결한다!!
[출전:닌쟈·커멘드-업무용 판촉 광고지(SNK·ADK)]
History | history.dat
제작년도 : 1992.04
개발사 : 알파전자 (ADK) , 공급사 : SNK
장르 : 액션
컨트롤러 : 8 방향 레버 + 3 버튼
시스템기판:SNK 네오지오 멀티 비디오 시스템 (NEO·GEO MVS)
CPU : 68000, Z80
사운드칩 : YM2610
"닌자 컴뱃" 의 후속작. 전작과 상당히 다른 분위기를 띈 게임으로, 종 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변모했다. 처음부터 세 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을 고를 수 있다.
기본 시스템은 공격, 특수 이동, 폭탄에 해당하는 인술 등 3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제 스크롤은 아니지만 한번 위로 올라면 다시 아래로 내려 올 수 없다.
레버를 아래로 하고 있다 보면 몸이 반짝이는데 이때 앞으로 가며 공격을 하면 특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수 이동시 공격 버튼을 누르면 수리검을 던지며 견제를 할 수 있다.
전작과 같이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것 같은데, 근미래 닌자 같은 적이 사라진 대신 현대식 군대와 맞서 싸우며 타임 머신을 이용해 시공을 초월한 모험을 펼친다.
원시 시대에서부터, 고대 중국, 고대 일본, 고대 이집트 등 과거로 가서 그 시대를 지배하려는 악당 보스를 물리쳐야 한다.
닌자 컴벳의 분위기와 너무 동 떨어져 있지만 그 나름대로 독창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디까지나 전작에 비해서 밸런스가 잘 조절되었다.
아쉬운 게 있다면 캐릭터들이 그리 매력적이지 못하다는 점 정도.
Command | command.dat
[ 기본 조작 방법에 대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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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자 코만도 (C)1992 ADK
작성 : 알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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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버
캐릭터의 이동
·버튼
A :발사
B :백 회전(회피)
C :특수 공격(체력 1/3시 사용)
·백 회전 수리검
백 회전 시에 A 버튼으로
레버와 반대 방향으로 관통탄을 던진다.
·변신
두루마리를 3권을 주우면 변신하여 ,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 필살기 커맨드 목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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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죠 타이거]
뇌신의 방법 ↓ 모아서 ↑ + A
용권신권 ↓↙← + A or ↓↘→ + A
더블 용권신권 ↖←↙↗→↘ + A
[류·이글]
폭렬 패왕권 ↓ 모아서 ↑ + A
폭렬 허공권 ↓↙← + A or ↓↘→ + A
폭렬 구극권 ↑↙↘↖↗↓ + A
[레이아·드래곤]
봉황권 ↓ 모아서 ↑ + A
파이어 월 ↓ + A
홍련분신 A 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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